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위클리 도다 78

2024년 4월 3째주

도영 CE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TIPS 협약 체결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년이 지나 이번 달 말에 TIPS 협약이 종료된다. 새삼 시간이 빠르다는 것을 느낄 새도 없이, 최종 결과 보고서를 위한 자료들을 준비하고 있다.


정부지원사업 보고서는 한글 기반으로 되어있어서 잘 사용하지 않는 워드프로세서에 적응하는 데에 한 번, 방대한 준비해야하는 서류량에 또 한 번, 어려운 시험 준비에 또또 한 번 압도된다. 


수요일에는 2년 동안 꾸준히 작성했던 연구노트 파일이 아무리 시도해도 열리지 않아 등에서 식은땀이 줄줄 흐르기도 했다. 3,000 페이지가 넘다보니 용량이 너무 커서 생긴 문제였는데, 다행히 아이클라우드에 백업이 있는 상태여서 복구할 수 있었다.


그래도 중간중간 고객들의 입장을 끊임없이 상상하면서 해야하는 UXUI 기획과 같이 좋아하는 업무들이 있었다. 여러가지가 얽힌 복잡한 UX 문제에 대한 경우의 수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기획하고, 팀원분들께 의견도 물어보는 것을 반복한 끝에, 팀원분들도 이해하기 쉬운 명확한 해답이 나왔다. 그 덕분에 이번주도 서류 속에 파묻혀 있었음에도, 재미있게 일할 수 있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카나페에 응모조건이 다음주면 업데이트될 것 같다! 4개월만에 우리의 1차 로드맵이 완성되는 순간이다!


라운 CO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There is significant growth you can achieve by focusing on activation. I feel the huge potential that still lies dormant for Smore, how much we can achieve by focusing on getting users to engage more with our existing key features and user flows. I’ve spent the past few months drilling down our acquisition channels and building infrastructure so that everyone in the team can have a birds eye view of the funnel. Now that the team is starting to sync up, it’s time to move onto the next phase - activation. This has been my white whale. Super excited to iterate the hell out of this 


일다 CT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 주도 카나페 개발을 한 일주일이었다. 개발하다가 갑자기 위클리 도다를 써야 한다니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 것 같다.
  오늘도 역시 위클리 도다에 무엇을 써야 할지 고민이 된다.

  하지만 생각해 보니 이름이 <위클리 도다>이기 때문에,

  매주 한번 도다 사진을 올리고 끝내는 것으로 해야겠다.

  다음 주 도다 사진 기대해 주세요 :)


2. 자랑하고 싶은 것

초음파 검사로 인해 배털을 잃은 도다.png

가예 브랜드 디자이너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벌써 금요일이라니! 정말 정신없이 한 주가 지나갔다.

업무에 지치기도 했지만 함께 지쳐가는(?) 팀원들이 있기에 웃으며 일 할 수 있었다ㅎㅎ

2. 자랑하고 싶은 것

창현님이 비건페어에서 사오신 맛도리들을 나눠주셨다. 무려 개인 맞춤 간식들이라 쵸큼 감동했다ㅠ

사무실에서의 점심시간이 따뜻하고 즐거운 요즘이다ㅎㅎ

그리고 오늘,

레오와 함께 출근 할 뻔 했다ㅎㅎ

창현 BI Engineer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Google Analytics - Google Tag Manager - Big Query…여기서 회원가입과 결제 여부까지 알기 위해서 얼마나 지옥 같은 연구의 연속이었을까….드디어 우리도 Big Query에서 Blog 방문, 회원가입, 그리고 결제까지의 Funnel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Smore에 일한 이후 이례적으로 한달이 넘도록 연구한 프로젝트였는데 드디어 그 여정이 마무리되는 듯해서 기분이 좋네요 (물론 이렇게 말하면 플래그를 세울 수 있는 것일 수도 있으니 아직 할 게 많다고 덧붙이겠습니다 �) 


이제 곧, 첫 Data Science Model을 시작할 수 도 있는데 기대되면서 떨리네요…R을 이용해서 Linear Regression Model을 만들어야할텐데…예전에 물론 해봤던 것들이지만 다 까먹었기에 다시 공부하면서 할 생각에 신이 나면서 머리가 아프네요 ㅎㅎㅎ 그래도 일을 하면서 성장하는 기분이 드는 것은 매우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몸무게…드디어…세자리수에서…..두자리수가…눈앞!


민교 콘텐츠 마케팅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벌써 금요일인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정신 없는 한 주였다! 


내가 쓸 수 있는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적인 상태에서 손에 꼭 쥐고 있어야 하는 것들은 점점 더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라, 이 속도와 무게에 넘어지지 않기를 간절하게 바라고 있다.


우선 개인적으로도 처리해야 할 일이 산더미라 월차를 냈는데, 이번주 안으로 절반 이상은 꼭 끝났으면 좋겠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비건 페어를 다녀오신 창현님께서 여러 비건 쿠키와 젤리를 나눠 주셨다ㅠㅠ! 덕분에 비건 페어에서 살까말까 고민하다 그냥 돌아왔던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었다! :) 최고!


영준 프론트엔드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다음주면 카나페에 응모조건이 나오게 된다! 1차적으로 해결해야 했던 기능들이 끝이나게 된다. 되게 짧은 시간 같았는데 막상 생각해보면 엄청나게 긴 시간으로 느껴지게 된다. 그만큼 지금까지 개발했던 코드들을 보면 진짜 내 코드들이 희미하게 바뀐다는 것이 보이는것 같다.

 

이번에 응모조건을 개발하면서 카나페를 개발한것중에 내 기준으로서는 만족스러운 코드가 나온것 같다. 물론 아직 부족하고 더 발전할 코드들도 있지만 예전에 비해 좋아졌다는게 확실하게 느껴져서 좋은 것 같다 ㅎㅎㅎ 열심히 공부하고 더 좋은 코드들을 만들어내야겠다ㅏㅏㅏㅏ


2. 자랑하고 싶은 것

저번주에 대전에 친구들과 함께 다녀왔다! 오랜만에 학교도 가고 둔산동 가서 후배들이랑 밥도 먹고 재밌었다

사진은 둔산동 갤러리아에 가니 붙어있는 한화이글스 선수들이다 (제발 가을야구만 가자..)

매거진의 이전글 위클리 도다 7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