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위클리 도다 81

라운 CE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We are a team for whom customer experience is the utmost priority. It’s the fundamental basis for all our strategies and decisions. However, we also have come to admit that our consideration for customer experience has been limited to the scope of our product experience. From the moment they enter the dashboard to the moment they click the publish button, not a single pixel has been placed there without rigorous examination of user experience. But experience outside the product itself is missing numerous critical links. 


Delivering value to customers is such a vague umbrella term. And I made the mistake of swallowing this whole without dissecting its meaning in depth. What value are we delivering should be asked as what are we enabling customers to do and what problem are we removing from them. Are we delivering value to customers should be asked as is it easy and intuitive for them to achieve the desired outcome. Customers sign up to our product with a certain expectation. Our website needs to either convince the users who are a good fit that we are exactly what they’re expecting, or clarify some misconceptions for users who might understand our services to be something we’re not. Finding help has to be easy, accessible and seamless. We’ve started taking steps to enhance our customer experience in its fullness. 


세일즈는 가치를 파는 것이라는 걸 체감했다. 

이번주에 두 명의 고객 케이스가 있었다. 한 분은 기능에 대한 불편함을 굉장히 강력하게 표시하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안이 없어서 우리 프로덕트를 앞으로도 계속 쓸 것이라고 먼저 말씀을 하셨다. 그리고 다른 한 분은 원하는걸 달성할 수 있는 바는 우리 프로덕트밖에 없어서 이걸 꼭 사용하는게 필요하다는 니즈를 표현하셨고, 30분만에 전환이 되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일다 CTO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 주에는 오랜만에 스모어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고, 기능 개선을 해서 기분이 좋았다. 일주일 내내 오른쪽 아래 사랑니가 자꾸 나오려고 해서 잇몸이 계속 아팠다. 염증을 없애는 가글을 하고 나서 좀 나아졌지만 아직 느낌이 이상하다. 다음 주에도 계속 이가 아프고 이상한 사람이 되면 치과 가야할 것 같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간식 먹을까?

  도다: 네!!!




가예 브랜드 디자이너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그 어느때보다 열심히 근력운동을 하며 살아가는 요즘이지만 왜인지 몸이 좋지 않아서 힘들었던 이번주였다.

날씨가 좋아서 기운이 나는듯 싶다가도 무기력해지기를 반복하니 정신적으로도 그다지 건강하지 못한것 같다ㅠ

이럴때일수록 더욱 몸과 마음을 다스려야하는데 쉽지 않아서 슬프다. 부디 주말동안 즐거운 시간과 휴식으로 보다 좋은 컨디션의 다음주를 보내고싶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창현 BI Engineer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예상치보다 현실적인 목표치 대비 Smore의 현재 성과를 알아보기 위한 프로젝트를 이번주에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확실히 팀/팀원들이 이전에 보던 그래프들보다 훨씬 쉽게 현 Smore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수치 / 그래프이기 때문에 팀 전체가 현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같은 방향/목표를 생각하면서 활동하는데 더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아서 만들면서도 뿌듯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들이 많기 때문에 4월에 신규 유저들이 굉장히 많이 유입되었지만 이제 5월에 많은 날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이 끝나서 많은 신규유저들이 갱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예상과 달리 갱신 매출은 그 어느 때보다 잘 나오고 있다. 갱신 매출 중심의 건강한 성장을 꿈꾸는 우리의 초기 목표에 점점 다가가고 있는듯하다. 물론 4월 신규 유저들이 4월 중순-말에 더 많았던 만큼 갱신 Performance는 5월 중순-말 갱신 관련 메일이 나갈 때 어떻게 변할지 조금 더 지켜봐야하지만….


이와 더불어 새로운 예측 모델 개발 관련된 공부가 계속되고 있다. 결제한 유저의 한달 내 이탈 여부를 최대한 예측할 수 있다면 우리의 타겟팅이 조금 더 용이해질텐데 확실히 결제한 유저의 수가 압도적으로 결제 안 한 유저에 비해서 적은 만큼 신뢰성 높은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그래도 Big Query를 통해서 기초가 될 모델의 수치들을 얻었으니 이제 Superset에서 예측이 바로바로 가능은 해질 것이다. 부디 이 모델이 우리 회사에게 좋은 인사이트/예측을 가져왔으면 한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갱신 매출이 2023년 8월 요금제 개편 이후로 무려 2위!!!!!!! 그리고 머리를 굉장히 상콤하게 잘랐다. 시원하다.




민교 콘텐츠 마케팅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위염이 이제서야 나을 기미를 보인다..  위염 자체가 원래 회복 기간이 더디다고 듣긴 했지만, 나는 빨리 나을 줄 알았다 ㅎㅎ… 그래도 덕분에 신경 써서 저염식과 비건식으로만 챙겨 먹다보니 소화도 정말 잘 되고,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던 만성 식도염도 좋아졌다. 예민했던 심리 상태도 건강해진 기분… 그래서 위염이 다 나아도 이 식습관을 유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업무 관련으로 생긴 고민은, 다음주를 기점으로 블로그에서 회원가입으로 전환되는 비율을 주요 지표로 보기로 했는데, 지난 세 달 동안 열심히 끌어올린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실제 몇 명의 고객들이 전환되고 있는지 보는 작업은 얼마나 재미있을지 기대가 된다. 지표를 정확히 보기 위해 쿼리나 블로그 세팅을 얼라인 하는 과정은 어렵겠지만… 그리고 예상보다 전환율이 낮다면 조금 슬프겠지만…! 이제껏 해왔던 것처럼 잘 해내야지!


2. 자랑하고 싶은 것

지난 연휴 동안 부산으로 놀러 갔다!  (본가보다 자주 내려 가서 큰 감흥은 없다 ㅎㅎ..)

부산 근교인 양산의 ‘법기 수원지’도 다녀왔는데, 세상에나… 너무 환상적인 풍경을 가진 곳이었다.

이 날 찍은 사진은 한 장도 빠짐없이 마음에 든다.





영준 프론트엔드 

1. 이번주에 대한 나의 감정과 생각

이번주는 월요일이 휴일이라 주말부터 푹 쉬고 오게 되었다. 연휴 때 푹 쉬고 오게 되면 그 다음날 출근 때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일의 효율이 잘 나올지 조금 걱정이 들었는데 이번주 화요일 근무를 시작하면서 작년 연휴? 때도 느꼈던 푹 쉬고 오면 일이 더 잘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그렇게 일이 잘되는것 같은 기분과 함께 열심히 일을 한 후 연휴 전 나의 원래 루틴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아무리 쉬고 오더라도 나의 원래 루틴을 실천하지 않으면 일을 할 때도 그렇고 일상생활에도 조금 독이 되지 않을까 싶었기에 조금씩 천천히라도 루틴을 찾아가고 있다.


2. 자랑하고 싶은 것

VSCODE에 귀여운 고양이 3마리를 분양 받았다 코드가 잘 작성이 안되면 고양이를 쳐다보면서 힐링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위클리 도다 8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