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강아지 점프 못하게 하는 훈련

by 좐네강아지

안녕하세요 일반적인 트레이닝 가운데 하나인 뛰어오르지 못하게 하는 훈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 몇몇 방법 들을 들었습니다. 강아지 발을 밟아라! 강아지가 뛰어오르면 앞발을 잡고 세게 눌러 아프게 하면 안 뛰어오른다! 등등.. 예 물론 효과는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는 훈련의 목적이 긍정 처벌을 가능한한 배제하는 것입니다. 즐겁게 강아지와 견주가 훈련을 할 수 있다면 이것이 더 옳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강아지는 점프를 좋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가 자신에게 뛰어오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녀석의 발에 진흙이나 똥이 묻었을 때를 빼고요. 점프는 사람이 멋지게 차려입었을 때, 50kg 넘는 개가 40kg의 사람 혹은 80대 노인에게 달려드는 것 또는 양손에 장바구니를 가득 들었을 때 문제가 됩니다. 불행하게도 몇몇 사람들은 강아지가 뛰어오르는데 도움을 줘 강아지로 하여금 언제든 자신들이 기분 좋을 때 뛰어도 괜찮다는 것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점핑은 강아지들의 본능이기도 합니다. 강아지 세상에서 서로 인사할 때 얼굴을 맞대거나 코를 맞댑니다. 강아지가 귀엽기라도 하면 우리는 들거나, 우리 가슴에 폭 안기도 합니다. 그것이 바로 높은 곳이 좋은 곳임을 믿는 것을 강화 시키는 것입니다. 강아지가 성장했을 때, 그들은 더 이상 귀여운 존재가 아닙니다. 녀석들이 강아지 세상의 인사를 우리에게 하려고 하거나 혹은 뛰려고 한다면 우리는 화가 날 것입니다.

여러분이 강아지에게 사람을 향해 뛰어오르지 않게 하려면, 모든 가족들이 강아지가 점프했을 때 더 이상 보상을 해주어서는 안됨을 동의해야 합니다. 자녀가 프리스비의 기술인 무릎을 밟고 올라 가슴을 박차고 점프하는 것이 멋지게 보여 강아지에게 점핑을 격려한다면, 강아지는 나이 많은 친척이 방문했을 때 또한 점프하려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방문자들이나 친구들에게 또한 점핑했을 때 보상하지 않도록 전체적인 환경을 컨트롤해야 합니다. 어린 강아지들에게는 앉아를 가르침으로써 점프하는 것보다 좋은 것임을 알게 하는 것이 쉽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점핑했을 때 보상받은 경력이 있는 성견의 경우 좀 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몇 가지 다른 훈련을 통해 사람을 향해 점프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은 반드시 도움이 필요합니다.

방법 1~3 까지는 강아지 스스로 앉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아라는 명령을 하지 않습니다. 명령을 받지 않고 앉도록 해야 하고 그러한 행동에 대해 보상해줍니다. 이런 방법은 4번째 방법과는 사뭇 다릅니다.

Instructions


Jumping Game 1 The On-Leash Jump with Strangers 줄을 맨 상태와 낯선 사람

강아지에게 줄을 매고 당신 곁에 있게 합니다. 도움 주는 사람 (이후 헬퍼라고 칭하겠습니다.) 이 가까이 오게 하고 강아지 줄 밖의 범위까지 다가옵니다. 헬퍼의 가슴 쪽에 맛있는 먹이를 위치하도록 합니다. 줄을 잡고 그 자리에 섭니다. 기다립니다. 강아지는 결국 헬퍼에게 다가가 먹이를 먹을 수 없음을 알고 낙담할 것이고 이내 앉아 상황을 살필 것입니다. 잠깐이라도 앉았을 때 헬퍼가 클릭하고 먹이를 강아지 입 쪽으로 던져줍니다. 강아지가 앉았을 때 줄을 약간 느슨하게 해주고 줄에 구속된 것이 아니라 스스로 앉아있게 될 것입니다. 이 방법을 계속합니다. 보통 6회나 몇 번 안에 헬퍼가 다가오면 강아지가 스스로 앉게 될 것입니다. 현재 강아지가 먹이를 먹으려고 뛰어오른다면 헬퍼는 강아지가 닿지 않는 곳에 휙 던지고 “Oops (어머나? 정도)”라고 활기찬 목소리로 말합니다. 강아지가 다시 않게 되면 헬퍼는 클릭하고 여러분은 먹이를 다시 던져줍니다. 강아지는 곧 먹이를 먹기 위해 앉아있는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여러 번의 훈련 중에 강아지가 앉으면 당신이 클릭을 하거나 먹이를 입 쪽으로 던져줍니다. 이 방법을 하게 되면 강아지는 다가오는 사람을 쳐다보는 대신 당신을 쳐다보게 될 것입니다.

가능한 한 다양한 사람들과 여러 번 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했을 때 낯선 사람이 당신의 강아지를 귀여워해 만져도 되냐고 물어본다면 그 사람에게 이 훈련에 동참할 것을 부탁하도록 합니다. 여러분은 강아지가 사람들이 다가오는 것이 보임 에도 앉는 것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by Pat Millier-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4-4 개의 "소유욕" 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