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퍼피 클래스 '성장'

Growing up

by 좐네강아지

퍼피 클래스 첫 번째입니다. 우선 이론적으로 강아지들이 어떻게 자라는지, 어떤 시기에는 어떤 특징을 갖는지 우리가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Developmental Periods


발달과정은 행동 발달과 학습에 있어 중요하고 또한 민감한 과정입니다. 유한적 발달과정 초기는 자극의 접촉과 환경의 노출, 사회적 경험에 가장 적합한 단계입니다. 발전 단계는 지침화 되어있습니다. 다른 종들은 발전단계의 변환점이 약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3~16주의 나이에서, 강아지들은 앞으로의 일생에서 감정적 자극이 형성되고, 인지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울 것입니다.


스크린샷 2018-03-29 오후 12.26.49.png


Prenatal 출생 전


어미의 영양과 감정적 상태에 충격을 받게되면 그대로 태아에게 전해집니다. 적당한 어미의 영양은 자라는 태아에게 꼭 필요합니다. 만약 어미가 수태 중에 반복적으로 공포 상황에 노출되었다면 강아지는 감정적으로 불안한 반응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Testosterone이 남자의 두뇌에서 남성답게 하고 소변볼 때의 자세를 정하는 기간까지, 암컷의 두뇌에서도 남성적 성향을 보이게 됩니다. 자궁 내에서 지속적으로 Testosterone 에 노출되면 소변볼 때 다리를 들고 암컷들 사이에서 다른 수컷에게 직접적인 공격성을 드러내는 것처럼 수컷의 경향을 보일 것입니다.


Neonata 신생아


이 기간 동안 강아지는 듣지도 보지도 못합니다. 감각적 지각은 온도, 압력, 움직임, 맛, 냄새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사람 아이와 비슷한 강아지는 생존을 위해 어미를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소변과 대변은 반드시 어미가 생식기 부위를 핥는 것으로 배출됩니다. 대부분 강아지가 소비하는 시간은 자는 시간, 남은 시간 동안 젖을 먹는 시간 뿐입니다. 접근하고 물러나는 반응의 기초적 학습은 태어날 때부터 볼 수 있습니다. 신생아는 아픈 자극과 해로운 냄새에는 피하는 반응을 보입니다. 외부적 요소는 행동과 발달에 긴 영향을 줍니다. 갓 태어난 강아지는 중간 정도의 환경적 스트레스 (표면의 변화, 온도의 변화) 정도의 자극에 노출된 상태로 관리해야 합니다. 하루에 3분 정도의 자극은 좋은 스트레스로써 강아지의 질병에 대한 저항, 감정적 반응과 자라는 것을 배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이 글은 브리딩하시는 분들께서 꼭 읽어주셨으면 하는 사항입니다. 이때의 관리의 유무에 따라 강아지들의 성격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by 엉클좐-


Transitional 유아


강아지는 좀 더 활동적이고 독립적으로 감각과 신경에 대한 능력이 발전됩니다. 강아지는 12일 정도에 불안정한 걸음을 걷습니다. 강아지들의 눈은 12~14일에 뜨지만 보이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20~21일에 귀가 열립니다. 19~20 일에는 이빨이 자라 육안으로 확인됩니다. 배설 행동은 엄마의 자극에 의해 독립적인 형태로 일어납니다. 사회적 접촉의 욕구는 신생아기 보다 커집니다. 물건을 건드리고 빠는 행동은 어른기의 강박적 행동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신경과 감각 능력의 발전은 강아지의 학습능력에 인상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이 기간의 새로운 자극은 반드시 강아지가 양육되는 공간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 Kenneth M. Martin, DVM-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