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네강아지 May 30. 2018

5-3 반려동물 사료의 역사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에는 TV 광고에 유명인을 이용하는 것과, 자신들의 전용 '그레이비'를 곁드린 개 사료를 만드는 것, 사료 알갱이를 다양한 모양으로 만드는 것, 사료에 염료를 사용하여 개 주인들에게 보기 좋고 천연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방법들이 포함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음식의 광고는 정기적으로 미디어에 소개되었고 디자인은 주인들에게 개들의 건강을 위하는 것보다 맛과 시각적으로 끌리게끔 발전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음식의 판매는 사료 가게에서 슈퍼마켓으로 밝은 라벨, 매력적인 사진과 함께 이동했습니다. 마케팅 전략은 성공했고, 곧 반려동물 음식의 판매는 아기 음식 소비의 총량을 넘어섰습니다. 개 사료를 위한 선반과 통로 공간이 매년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개 사료 회사들이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다음 마케팅 전략은 반려동물의 질환 또는 질병을 위한 특별하게 제조된 식단이었습니다. 첫 번째 식단은 1948년 심장과 신장 질병에 대해 개발한 것이었습니다. 일명 처방식은 오늘날까지 20가지 종류 이상 확장되었습니다. Hill's Pet Products(Science Diet) 의 설립자 수의사 Dr Mark Morris는 첫 번째로 이 아이디어를 발전시킨 사람입니다. 퓨리나는 빠르게 따라 했고, 다른 몇몇 회사도 그러했습니다. 힐스의 처방 사료는 오직 수의사에게만 공급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개의 영양을 복잡하게 묘사하기 시작했고 대중들은 자신들의 판단 또는 상식을 믿기보다는 영양에 대한 수의사들의 조언에 더 의존했습니다. 이제 쇼핑은 슈퍼마켓에서 동물병원으로 확장되었습니다.

 1974년까지, the National Research Council (NRC)은 반려동물 음식에 요구되는 영양 가치를 위한 프로토콜을 발전시켰습니다. The Animal Protection Institute (API)의 기사는 "사료에 무엇이 실제로 들어있는가"에 대해 1974년 지적했고, American Association of Feed Control Officials (AAFCO)이라고 부르는 새로운 단체가 설립되었습니다. 이 단체는 반려동물 음식 회사들이 조직했습니다. 그들은 NRC 의 시험 절차 기준인 일정 기간 이상 개 사료 급여를 확장하는 것에서 개 사료의 화학적 분석의 간단한 테스트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이 개 사료의 분해와 비율에 대한 결과를 제공했으나, 어떤 종류의 음식을 사용했는지, 신선한지 또는 각 성분의 소화성에 대해 확실하게 알려주지 못합니다. 그들의 기사에서 API가 언급한 것처럼, 정부의 개입 없이 반려동물 음식 산업 스스로 감독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1985년 NRC는 영양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했고 세 가지 중요한 변화를 마련했습니다. 첫 번째는 단백질 요구 비율을 없앴고 대신 개의 무게에 따른 10가지 아미노산의 요구량을 목록에 올렸습니다. 개의 성장기와 어른 시기를 위해 발전된 것입니다. 두 번째 변화는 사료 설명의 급여량이라는 단어가 없어지고 '요구'라는 단어로 바뀌었습니다. 개가 먹고 소화할 때 음식에 영양의 효용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개 사료를 위해 선택되고 섞여진 음식 성분의 생물학적 이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목록화한 차트를 개발했습니다. 생물학적 이용도란 음식에 있는 아미노산의 유용성과 흡수의 효율과 같이 정의됩니다. 이런 분류의 목적은 많은 성분들이 처리, 열, 조리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에 대해 고려하는 것이었습니다. 특정 성분을 결합하는 것은 특히 일정한 미네랄을 차단하는 곡물의 Phytates 와 동식물 아미노산 프로필 차이의 영양적 가치에 영향을 줍니다.  

-by for-petes-sake.com-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2 반려동물 사료의 역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