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몸에 딱 맞는 맞춤형 하네스

Perfect Fit Harness

by 좐네강아지

매일 30도 가까이 오르는 더위에 잘 적응하고 계실는지 모르겠네요.. 저 같은 경우는 땀이 많아 아침에 애들 자는 곳 청소하고 나면 금방 땀으로 온몸이 젖습니다. 앞으로 더 더워질 텐데 생각만 해도 아찔 합니다.


산책하면서 직업병처럼 관찰을 하게 되는데, 많은 분들이 하네스, 목줄을 개의 크기에 맞지 않게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보통 훈련사들이 말하는 목줄과, 하네스의 사이즈는 몸이나 목부분에 손가락 2~3개 정도가 들어가는 정도입니다. 지금 이 말을 듣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어 너무 조이는 거 아니야?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개들도 금방 적응할뿐더러, 맞게 사이즈를 조절하는 것은 혹시 모르는 사고에 의해 개가 목줄, 하네스를 벗고 탈 줄 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하네스를 선호하시고, 그중 로만 스타일 또는 스텝인 하네스를 선택합니다. 이것 말고도 여러 가지 하네스들이 많지만 대부분이 몸에 딱 붙게 맞지 않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네스가 제대로 맞지 않는 경우 벗겨지기 쉬우며, 개에게 가해지는 힘의 작용점을 가슴에 분산시킨 하네스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다시 말해 특정 부분으로 힘이 쏠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특별한 견종의 경우 일반 개들과 사이즈가 많이 다르지만(몸통은 굵고, 다리가 짧은 경우와 그 반대의 경우) 개발자들은 일반 개들의 사이즈의 평균으로 만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몸에 딱 맞는 형태가 많이 개발되었으나 조절하는 곳만 많아지는 경우에 그쳤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하네스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모듈화 되어 3가지 부분으로 나눠지는 Perfect fit Harness입니다.


일단 Perfect Fit Harness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perfect-fit-img-ultimate.jpg


Top + Front + Girth 부분입니다.


Top 은 등 쪽에 위치하는 부분이고, Front는 앞가슴과 다리 사이에 Y 형태로 착용됩니다. Girth는 몸통 부분입니다.


이런 식이로 세 부분으로 모듈화 되어 나뉘어 있기 때문에, 몸의 크기에 따라 사이즈를 다르게 하여 몸에 꼭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이즈는 Tiny 의 경우 3kg 이하의 소형견들에게 적합하며 구성은 Top, Front와 Grith 가 합쳐진 형태인 두 부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사이즈는 웨빙 즉 하네스 줄의 두께에 따라 15mm, 20mm, 40mm로 구분됩니다. 각 웨빙은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Fleece로 감싸져 있으며, 보기에 여름에는 더워 보이긴 하나 사실 개들이 피부호흡을 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4계절 내내 사용하셔도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이즈 선택


우선 앞다리 뒤쪽 윗부분부터 가장 두꺼운 곳의 사이즈를 재고 나머지는 견종 사이즈 차트를 참고하여 선택하면 좋습니다. 그중 나와있지 않은 사이즈의 경우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잘 맞는 하네스로 강아지와의 산책을 부디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 구입문의


-by 엉클좐-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멘도타 슬립 리쉬, 스냅 리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