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3: Prevention of Management
일단 ABC와 동기가 결정되면, 행동을 방지하거나 관리하는 능력에 대해 찾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인도적인 방식으로 행동을 관리하거나 막을 수 있나요? 예를 들어, 배변의 가장 중요한 점인 오직 좋아하는 곳에서 할 수 있도록 가둬두거나 살펴볼 수 있나요? 강아지가 신발장 혹은 식료품 저장하는 곳을 가지 못하도록 할 수 있나요? 막는 것과 관리 조정, 배우는 환경은 강아지가 성공할 때까지 해야 합니다. 그러나, 숨은 동기 혹은 행동의 변화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Step 4: Problem Solving
어떠한 행동을 관리하지 못하거나 막지 못한다면,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런 옵션들은 개의 동기가 셀프 보상 혹은 사람에 의해 강화되는 것인지에 따라 관련 있습니다.
Ignoring
행동의 동기와 결과가 인간의 관심이라면, 행동은 무시되어야 합니다. 그 행동에 대한 보상이 사회적 상호작용이라면, 녀석은 여러분에게 점프하고 여러분은 밀어낼 것입니다. 녀석은 계속 귀찮게 하고 여러분은 만져주고, 녀석이 짖고 여러분은 크레이트 바깥으로 꺼내 주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여러분의 개를 무시하는 것은 배운 행동을 멈추게 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무시하다 라는 개념은 이러한 상황에서 개를 보지 않고, 말하지 않고, 만지지 않는 것입니다. 처음에, 관심을 얻는 행동은 강아지가 이전에는 계속 먹여 들었기 때문에 나빠질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계속하여 무시하게 된다면, 그것은 소멸될 것입니다.
Response Substitution
스스로 강화되거나 혹은 셀프 보상되는 행동은 무시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씹는 강아지의 경우, 의자를 씹는 행동은 긴장을 완화시켜줍니다. 씹는 행동이 셀프 보상이 되기 때문에 무시될 수 없습니다. 반응을 제거하는 다음 세 가지 단계를 따라 해 봅니다.
1. Interrupt the behavior by getting your dog's attention.
녀석에게 높은 톤으로 이름을 부르거나 혹은 박수를 칩니다. 순간 끼어드는 것은 무섭게 하거나 혹은 처벌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리는 지시 여서는 안됩니다. "안돼"라고 말하지 마세요 그것은 부정적으로 함축되고 싫어하는 감정의 반응을 주기 때문입니다.
2. Cue and alternate appropriate behavior
신호와 적절한 행동을 번갈아 하는 것은 문제 되는 행동이 시작되기 전 행동의 끼어들기 후처럼 양립되지 않는 것입니다. 강아지에게 바른 행동반응을 다시 가르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을 만나면 반가워하는 행동으로 점프하는 개에게 "앉아"라고 시킵니다. 개는 점프와 앉아 를 동시에 할 수 없습니다.
3. Reward your dog for the appropriate behavior with a food treat.
여러분은 먹이가 저장되어 있는 장난감으로 강아지에게 보상을 주거나 계속해서 바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적절한 행동 또는 신호 즉 "이리 와", "앉아", "place" 같은 것을 가르치는 것은 반응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모델을 따르는 것은 여러분에게 많은 문제행동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Kenneth M. Martin-
-Translated by J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