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성. 이것은 자연적이고 일반적인 개의 행동입니다. 하지만 또한 개와 연관된 사고와 물리는 것을 연상시키게 해주는 무서운 일이기도 합니다. 단어 "공격성" 은 실제로 행동의 긴 연속성을 포함하며, 그중에 어떤 것은 매우 적절하고 성공적인 개들의 소통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당신의 개가 약간의 공격적 신호를 보였다면, 주인의 책임이며 주인은 개 공격성에 대한 원인과 해답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배워야 합니다.
공격성의 범위
이른바 "공격적 행동"의 범위는 전문적으로 호전적 행동(agonistic behavior)라고 부르며, 비교 행동학의 정의에서는 "위협, 공격, 완화, 퇴각을 포함한 같은 종 또는 다른 종 사이에서의 공격적 직면과 연관된 행동의 범위와 관련되어있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으르렁거림-달려들기-물기의 순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공격성으로 생각하지만, 굳어있음, 째려보기 또는 눈 마주치지 않기등의 좀 더 옅은 호전적 행동은 알아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공격성은 행동 전문가가 보는 가장 많은 개의 문제 행동일 것이고 개들이 하는 가장 위험한 행동이기도 합니다. 개와 관련된 사망(미국 내에서 매년 30명 정도)과 다른 사고를 비교해보면, 매년 보고되는 물리는 횟수는 엄청납니다. "개에 물리는 관련 법령"에 따르면 가장 최근 공식 연구에서 10년 전 연구에 비해 470만 의 물리는 피해자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더 최근 연구에서는 개에게 물려 응급실에 가서 치료를 받은 수가 매일 1000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개의 무는 행위는 매년 1억 달러의 손실을 초과하며 3백만 달러가 넘는 보험료를 발생하게 합니다.
우리의 문화와 공격성
필자의 견해에 따르면 미국의 문화는 개가 무는 것에 매우 과민해졌습니다. 옛날에, 아이가 이웃집 개에게 물렸다면 아이의 엄마는 차분하게 아이에게 "네가 개한테 무슨 짓을 한 거니?"라고 물었습니다. 오늘날 엄마들은 핸드폰을 꺼내 변호사에게 전화를 하거나 자신의 개라면, 행동 전문가에게 연락을 하거나 더한 경우 개를 보호소에 보내버리기도 합니다. 우리는 공격성-증후군에 빠진 사회로 변화되었습니다. 행동 전문가들은 점점 커지는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여 요인에 대한 이론은 정말 많습니다.
✏︎ 인구가 시골에서 도시와 도시 인근으로 대거 이동한 것이 동물행동에 대한 우리의 일반적 이해를 작아지게 했습니다.
✏︎이러한 부족한 이해는 개에 대한 인간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나타나며, 이것은 더한 공격적 행동을 유발할 뿐 아니라 약하게 문 것을 포함해 무는 것에 대한 관용이 낮아졌습니다.
✏︎개를 풀어놓기보다 집에 두는 책임감 있는 인구가 늘어났기 때문에 그 결과 개의 사회성이 낮아져 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우리 문화의 민감성을 더한 개의 종류 즉 핏불과 롯트와일러 같이 문다면 심각한 결과를 발생할 수 있는 크고 힘세고, 자신의 공간에 인간이 침범하는 것에 대해 민감도가 높은 개들 이 계속해서 늘어왔고 부적절한 인간에 대해 관용이 높은 보더콜리 같은 개들도 늘어났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는 개를 격리하는 적절한 권력(광견병 통제를 목적)과 위험한 개에 대한 법률(공공안전 목적)은 아마도 살짝 문 것에 대한 반응 역시 사람들의 민감한 반응에 불을 질렀다고 생각합니다.
(서론이 긴 글 입니다. 공격성을 다루기 전 공격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접근해야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가 언제나 말씀드렸듯 행동교정은 그 문제에 촛점을 맞추기 보다 원인과 동기를 찾아 제거해야 합니다.)
-by Pat millier-
-Translated by J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