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네강아지 Apr 15. 2020

퍼피클래스, 구속 훈련

Restrain training

 구속은 개를 잡아 신체를 움직이지 못하도록 하는것이고 동물병원 진료과정에서 주로 사용되는것 입니다. 개들은 구속당했을때 불편한 일이 생긴다는것을 매우 빠르게 배웁니다. 경험을 통해, 녀석들은 구속당했을때를 학습하고, 그들이 당했던, 발톱손질, 체온측정, 주사, 피가 흐르는것, 귀청소, 미용 등을 연결시킵니다. 많은개들이 구속을 피하려고 하는것은 놀랄일이 아닙니다. 역조건 형성과 둔감화를 통해 많이 다루는것 구속하지 않는것과 약간의 구속으로 수행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개에게 완전하게 움직이지 않는 구속이 필요할때가 언젠가는 도래하게 될것입니다.


 클리커 또는 마커 훈련은 개를 구속시키는데 있어 둔감화에 매우 효과적 입니다. 


Teach Your Puppy to be Comfortable with Restraint


 당신의 강아지는 이 훈련 전에 편하고 조용하게 있어야 합니다. 시작할 바닥을 고려 하거나 또는 작은개들에게는 테이블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먹을수 있는 맛있는 간식을 준비합니다.


 한세션은 1~2분으로 짧게 합니다.


 느리고 재미있고 긍정적인 방법으로 합니다.(부정적인 경험은 부정적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부드럽게 팔로 강아지를 감싸고 클릭 합니다. 강아지를 풀어주고 간식을 줍니다. 팔은 강아지의 등과 배쪽을 감싸줍니다.


 점차 한손으로는 강아지의 목을 감싸고 다른 한손으로는 배쪽으로 손을 넣어 줍니다.


 연속적으로 반복하면서, 점차 팔의 압력과 시간을 늘려줍니다.


 이훈련중 강아지가 빠져나가려 시도한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하세요


계속해서 강아지를 잡고 있습니다.

아무말도 하지 않습니다.

녀석이 조용해 질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간식을 줍니다.

강아지를 아래로 누릅니다.

다음번에는 좀더 천천히 시도해 강아지가 스트레스 받는것을 피합니다.


강아지가 구속에 대해 공격성 또는 극한 공포를 보인다면 이 훈련을 하지마세요, 훈련사를 찾아가세요


Helpful Hints.


둔감화를 사용합니다. 점처적으로 구속을 진행하는데 있어 공포반응과 탈출시도가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강아지가 몸을 맡긴채 가만히 있는다면 클릭하고 놔줍니다.


너무 빠르게 훈련을 시켜 강아지가 싫어했다면 그냥 놔주지 마세요. 녀석이 잠잠해지길 기다렸다가 클릭 하고 녀석을 놔주며 먹을것을 줍니다.



-By Kenneth M. Martin, DVM-

-Translated by John-



매거진의 이전글 퍼피 클래스, 줄의 압력 훈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