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퍼피 클래스, '성장'

Growing up

by 좐네강아지

Adult


강아지들은 2~3년이 되어야만 사회적으로 성숙해집니다. 작은 강아지는 큰 종의 강아지들보다 성숙이 빠릅니다. 놀이 행동은 사회적 성숙이 된 후에야 줄어듭니다. 강아지가 사회적으로 성숙함에 따라, 자신감을 보이게 됩니다. 녀석들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전성기에 접어들기 때문입니다. 같이 사는 녀석들끼리 지배와 종속의 관계가 생기는 것은 강아지가 사회적으로 성숙했을 때입니다.


어른 개들은 건강검진을 적어도 일 년에 한 번은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수의사는 강아지의 건강을 지키고 예방하는 중요한 자원입니다. 백신 프로토콜은 강아지가 위험에 노출되는 것에 대해 지방에 조례에 따라 수의사가 진행하게 됩니다. (한국은 어디나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의 강아지는 감염되는 질병에 대항하여 1~3 년마다 백신을 맞아야 합니다.


Senior


개들은 7살이 넘어가면 시니어에 속하게 됩니다. 작은 종은, 큰 종에 비교하면 점차 수명이 늘어나 10~12살이 되서야 시니어에 접어듭니다. 그 나이에는 행동량이 줄어듭니다. 이것은 관절염 등의 몸의 기능이 쇠퇴하는 것과 같고, 듣는 능력이 떨어지고, 각막이 뿌옇게 변하거나 혹은 시력이 떨어니고, 근육의 기능 또한 떨어집니다. 시니어 개들은 수의사에 의해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행동과 질병에 대한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어떤 시니어 개들은 사람의 치매와, 알츠하이머 비슷하게 인식 증후군이 발생합니다. 이른 치료와 행동교정은 이러한 강아지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놀이와 훈련을 통한 정신적 자극은 노령견의 육체와 정신에 매우 좋습니다.


-By Kenneth M. Martin, DVM-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3-2 퍼피 클래스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