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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좐네강아지 Mar 12. 2018

3-2 사료 고르기

Whole dog Journal

 어떤 제품을 어떠한 기준으로 고를까?  생각을 많이 한 사람들입니다. 1~2편은 이들이 어떻게 리스트를 만들었으며 어떤 방식으로 사료에 대한 승인을 했는지 일단 신뢰의 문제에 있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내용을 올립니다. 설명이 전부 끝나면 리스트 또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어떤 분께서 리스트만 올려 이해하기가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리스트만 보기 전에 얼마나 믿을 수 있는 정보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포스팅 합니다.
 
 회사가 공장을 가지고 있고 제조공정을 스스로 할 때, 식품을 만드는 전체의 공정을 컨트롤 합니다.(성분 원료, 관리, 저장, 고용, 훈련, 종업원에 대한 관리, 장비 유지, 세척, 제품 테스트 (적어도 작은 실험공간과 샘플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어떤 것이 잘못되었을 때, 소비자 외에는 항의할 사람이 없습니다. 반대로 여러분이 모든 공정을 컨트롤한다면 여러분이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고, 잘못되는 것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장을 가지고 있고 운영한다는 것은 엄청난 돈을 필요로 합니다. 몇몇 작은 회사들은 그 정도를 지불할 수 있음에도 그들은 협력사와 계약을 합니다.
 
 사료회사들이 이렇게 할 때, 작게나마 컨트롤 또는 계약에 의해 제조공정에 대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몇 회사들은 전문가에게 맡기고, 제품에 대한 공정에서 손을 뗍니다. 반면에 다른 곳들은 성분에 대한 원료를 고집하고 회사를 대표하는 제품에 대하여 시작부터 끝까지 관리합니다.


사료회사가 유능하고 도덕적인 공장과 계약된 서비스에 의해 충분히 공급할 수 있을 정도로 교육된 곳과 계약할 때, 그 관계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강아지를 포함해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연간 dry dog food에 대한 리스트에 대하여 시작했을 때(20년 전), 사료회사들은 어디서 만들어지는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독점적인 정보는 장기간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오로지 추측만 했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를 미치게 만들었습니다. 후에 우리가 맞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모든 회사들은 자신의 경쟁자들이 어디서 만들고 있는지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알아야 될 사람들은 우리와 소비자들뿐입니다. 왜 그런지? 말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약 당신의 회사가 자랑스럽다면 왜 세상에 알리지 않을까요?
 
 이러한 논쟁은 우리가 만족 스러워한 회사들에 의해 해소가 되었고 우리는 소비자에게 공개한 것 이상으로 그 회사들에 대해 존경했습니다.
 
 우리는 사료회사들이 이것에 대해 공개하길 원하는 몇 가지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우리는 만약 샘플이 있다면 모든 최고의 제품들이 확실한 공장에서 만들어지는가? 리콜된 적이 있는 것과 확실하게 다른 것인가?에 대해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어떤 회사의 제품에 대하여 소개하고 난후 개를 병들거나 죽게끔 할 수 있는 물질 들을 분명하게 포함 했을때, 2007년의 경험으로 인한 아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먹이는 상표를 취급하는 회사의 제품이 위험한 제품이 만들어진 곳과 같은 곳에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밝히지 않았습니다. 만약 회사가 소비자에게 어디에서 만들어졌는지 밝히지 않는다면 우리는 우리의 리스트에 포함하지 않았고, 그것이 우리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제조사 사이트에 회사를 이미 공개한곳 들은 기뻐했습니다. 그들은 경쟁자들이 우리의 리스트에서 떨어지길 바랐습니다. 그러나 불법, 2007년 멜라민 재앙을 일으킨 이후 몇몇의 회사들은 비공개를 한다고 공표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우리의 리스트에 있던 회사들은 그들의 공장을 그 이후로 항상 공개하였습니다..
 
 몇 가지의 의문점이 남아있었습니다. 그들의 제품은 좋은 제품 (Halo, Newman's Own) 과같이 우리의 기준에 적합한 사료였기 때문에 의문스러웠습니다. 두 회사 모두 좋은 사료, 호감 가는 사료 그리고 그동안 그 어떠한 문제도 없었고 리콜 또한 없었습니다. 그러나 왜 그들은 말해주지 않았을까요?
 
 우리는 모릅니다. 한번 물어보세요. 왜 우리의 리스트에 없으나 우리의 기준안에 들 수 있는 이러한 회사들에 대해 설명하기 지쳤습니다. 올해, 57개의 회사의 제품에 대하여 어디서 생산되는지 물어보지 않았습니다.(몇몇 큰 회사는 상당히 많은 협력사와 계약을 합니다.) 여러분이 그들의 전화로 무료샘플과 제품에 대한 정보에 대해 연락할 때 물어보세요. 그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그리고 여러분의 기분은 어떠할지 생각해보세요.
 
(그런데, 여러분이 이런 회사와, 여러분이 좋아하고 자신의 반려견에게 먹이는 사료회사에 전화했을 때, 응답기에 의해 답변을 들었고, 답신이 없든지 혹은 상담원 또한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 규모의 회사에 제대로 응대해줄 상담원이 없을까요? 만약 여러분이 먹이는 제품에 대한 리콜 소식에 대하여 들었고, 회사에 연락했을 때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기분은 어떨까요?)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가 작성한 과학적 근거가 바탕이 되는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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