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From wolves to dogs, Domestication,
인간세상에서의 다양한 자원들에는 사람, 다른 동물, 쉴 수 있는 장소, 먹을 수 있는 장소, 장난감 음식 기반의 아이템 등이 포함됩니다. 사람, 개들과 다른 동물들의 사회관계는 매일 또는 자원이 환경에 들어오고 나갈때 전형적인 인간가정에서 각각 다른 발달단계에 따라 변동 될수 있습니다. 자원의 유동성은 개들 사회관계의 유동성을 생산합니다. 가축화된 개는 사회적 도전에 직면하고 변화무쌍한 인간세상에 반드시 적응해야 합니다.
늑대 무리의 사회구조가 변화가 없는것은 가축화된 개들과는 사뭇 다른 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개들의 표현형은 개들끼리의 신호, 대화에 있어 몸 구조에 영향을 끼칩니다. 6주 전에 강아지들 무리에서 떨어진 새끼 강아지 혹은 어린 나이에 다양한 종의 개들과 사회화를 겪어보지 못한 개들은 종종 사회적 대화기술에 있어 부족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사회화 기술 부족은 오해를 일으키키도하고 개들 간의 공격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무는 것에 대한 제약을 사회화 기간 동안 배우지 않았던 개들은 종종 몸에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사람과 개의 사이의 관계는 애정을 바탕으로 한 관계입니다. 개들이 선택을 할 때 같은 종인 개들과의 접촉보다 사람과의 접촉을 선호합니다. 가축화된 개는 다른 개들과는 반대로 사람과 상호작용 할 때 다른 행동에서 제약을 받습니다. 사람과 개는 비슷한 사회적 필요조건이 있습니다. 그룹 지어 살고, 상호작용을 즐깁니다. 개와 사람은 각각의 독특하고 유일한 소통의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개들과의 잘못된 소통 혹은 복종과 지배의 관점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가축화된 개는 다른 개들과 같게 지배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우리는 종종 사람의 소통 혹은 오래된 늑대의 사회적 이론에 기초하여 개들의 행동에 대해 말도 안 되는 결론을 내리기도 합니다. 감사하게도, 여러분의 개는 집안에서나 밖에서 어떤 사람에게도 알파 행동을 보이려 하지 않고, 순위를 내리려 한다거나 그런 것에 관계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각자의 관계는 지배적인 욕망의 목적보다는 경험을 통해 배우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 몇십 년을 통해, 개의 행동학은 다자란 늑대의 행동의 관찰을 기초로 해왔습니다. 늑대의 행동의 대한 잘못된 이해와 지배성 이론은 개와의 관계성을 해롭게 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지배성 또는 리더십을 기초로 하여 개와의 관계를 컨트롤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인간들은 개의 입을 잡고, 목을 흔들고, 눕게 하거나 혹은 다른 어떤 처벌의 행동을 통하여 서열이 유지되는 알파의 행동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립적인 트레이닝 방법으로, 개를 엎드리게 하고, 때리거나 겁을 주는 등의 방법은 행동을 교정하는 데는 약간의 도움을 주나 공격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합니다.
사람이 강제로 자신의 개를 곁에서 누운 자세로 두게 되었을 때 사람은 공격적, 대립적인 자세로 개에게 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종종 사람에게 상처와 공포의 반응에 의한 공격성을 가져옵니다. 늑대의 사회에서는, 낮은 서열의 늑대가 대립을 피하고 달래기 위해 자발적으로 복종적인 자세를 취합니다. 이것은 흉내 낼 수 없고 또는 인간과 개의 상호작용처럼 중복될 수 없는 늑대의 의식화된 행동입니다. 가축화된 개의 사회 시스템에 대한 좀 더 많은 이해는 늑대와 비교하기보다 인간의 환경에서 성장한 개로부터 참고 해야만 합니다. 이와같이 우리가 인간 행동의 사회적 구조를 침팬지의 행동 에서 이해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Kenneth M. Martin-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