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만에 누구나 출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출판모임 채글- 입니다.
여러분은 책 좋아하시나요? 얼마나 자주 읽으시나요?
새해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독서를 계획하고 계시는 듯 합니다.
그런데 책은 단순히 많이 읽는 게 좋은게 아니라, 한 권을 읽더라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동의하는 사실입니다. 책을 잘 읽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꾸준히 읽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책을 확실하게 읽기 위해서는 책을 읽어야만 하는 이유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야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여러번 읽는다고 책의 내용을 잘 흡수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책을 읽을 때마다 변화하는 내 생각을 바라보면서 독서를 해야만 책의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비로소 책 읽는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 책 한 권을 끝까지 못 읽고 멈추시는 편인가요?
정해진 기간 안에 독서를 완료할 것을 나 외에 다른 사람들고 약속하고, 함께 읽어 나간다면 누구나 책을 완독할 수 있습니다. 흔히 강제성을 부여하는 장치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장치는 목표를 향해 달려갈 때 시너지를 받고 빠르게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는 자극제가 되기도 하죠.
출판모임 채글은 지정된 책을 읽어야만 출판을 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강력한 동기부여와 강제성을 부여하는 장치도 없겠죠.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책 한 권을 제대로 흡수하려면 반복해서 읽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읽을 때와 두 번째 읽은 때의 느낌과 떠오르는 생각은 확실히 다르며, 세 번째 역시 또 다릅니다.
'채글-' 은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드리고자 합니다. 책을 읽다, 책을 쓰다, 책을 출판하다 등 책을 통해 우리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말하고 생각하고 글을 쓰는 모든 행위들이 있죠.
그중에서 가장 어렵고 복잡한 일은 바로 다른 사람이 읽을 책을 쓰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읽힐 글을 쓰는 것은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과정이 아니라, 내 삶을 기록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한 도약이 될 것입니다. 아래 내용들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 책 읽는 습관 기르기
- 기록하는 습관 기르기
- 전자책 / 종이책 출판
- 3대 온라인 서점 등록
채글과 함께라면 이 모든 걸 8주 만에 얻을 수 있습니다.
8주가 지난 시점에 여러분께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2023년 올해는 출판이라는 경험과 내가 직접 집팔한 도서라는 결과물을 얻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관심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