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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를 제대로 마무리하고 싶을 땐 "파일이름저장"

팁 27: 문서 저장의 기본 "파일 이름 저장 방법"

by 슥태

이럴땐?

•첨부된 문서가 초보인지 아닌지 알기 쉬운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저장된 파일 이름을 보는 것입니다.필자의생각으론 문서 작성자의 가장 기본적인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목없음’이라던지 ‘이름’,아니면‘작업’과같은 한 단어로 문서 명을 저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파일을 전달 받는 이를 전혀 배려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 명의 작업 문서를 동시에 받아 합본 작업을 해야 하는데, 어떤이는 이름을 또 어떤 사람은 자기만 아는 단어로 문서 파일을 보내 온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어떤 프로젝트인지,어느 소속인지,누가 썼는지,언제 작성했는지,버전은 어떻게 되는지,어떤 영역인지 파일 명에 적어둔다면 파일을 열어보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문서명은“프로젝트명_소속_작성자_날짜_버전_영역.pptx”과같이 “연관프로젝트 또는 사업의 명칭” “주관소속 부서”,“작성자”,“작성날짜”,“문서의버전”,”작성영역”을“_”로구분하여 표시합니다.


•위의 순서가 꼭 정해진 틀은 아니므로, 각회사에서 문서 파일을 저장하는 순서를 참고하시어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

①다른 이름으로저장을 눌러 프로젝트명_문서제목_작성자_작성날짜와같은 형식으로 작성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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