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브족의 나라(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 1

by 돌기샘
약 1000년 전에 만든 페체르스크 라브라 수도원 입구


이스탄불을 거쳐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여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키예프의 유명 관광지를 여행한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알려진 페체르스크 라브라 수도원(동굴 수도원)을 둘러본다. 동 서 로마로 갈라지면서 제정일치를 표방하는 그리스 정교 수도원이라고 보면 된다.


페체르스크 동굴 수도원 성당
DSC_4587.JPG 드네프르강이 내려다보이는 수도원 내

찬란한 금빛 지붕은 밝은 햇살을 받아 더욱더 화려하게 보였다.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는 한국에서는 사진을 찍어도 원색을 제대로 표현키 어려우나 키예프의 맑은 날씨는 관광을 하고 사진을 촬영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아주 긴 하루인 것 같다. 숙소에 들려 짐을 풀었음에도 아직 해가 지지 않았다. 숙소가 키예프의 핵심지역에 있는 까닭에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아주 좋았다. 가까이에 성 미카엘 성당과 성소피아 성당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다.

DSC_4650.JPG 성 미카엘 성당
DSC_4651.JPG 성 미카엘 성당
DSC_4674.JPG 성소피아 성당
DSC_4716.JPG 성소피아 성당


키예프 역사는 우크라이나의 역사이며, 러시아역사로 이어지는 가교 역할을 하였다. 종교적으로는 그리스 정교의 유적이 많이 남아있는 도시로 드네프로 강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강가 언덕 위에는 오래된 유적들과 성당들이 즐비하게 자리 잡고 있다. 키예프의 관광지는 주로 구시가지에 자리하고 있다.


DSC_4641.JPG 키에프 대공국 시대의 중앙문으로 높이가 12m에 달하는 골든게이트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