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May 08. 2021

브런치 작가 심사 노하우!? 유튜브에 올려버렸...

아직도 브런치 안 하신다고요? 출간 작가를 꿈꾸시는데?!

유튜브 <이동영 글쓰기 TV> 좋아요 구독 알람 설정, 아시죠?

오랜만에 유튜브 영상을 하나 올렸습니다. 올리고 싶었습니다. 저번에 마이크 녹음이 안 된 바람에 실컷 영상을 촬영하고 현타가 와서 한참을 멍 때리다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ㅎㅎ


제가 5월 19일에 브런치 글쓰기 코칭 강의를 하게 될 텐데요. 맛보기 영상이랄까요? 근데 맛을 제대로 보여주긴 합니다. 애피타이저가 맛있어야 메인이 기대되지 않겠어요? :)

브런치 인기 작가가 되고 싶은 분, 책 출간을 꿈꾸는 분은 오세요

수강신청 공지 12시간 만에 최종 마감되었습니다


저는 진짜 브런치의 수혜자입니다. 아마 제 브런치를 꾸준히 구독해오신 분은 아실 텐데요. 브런치 심사 통과 노하우, 브런치 구독자•조회수 올리기 꿀팁 등을 올려서 많은 브런치 작가 분들께 도움을 드렸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는 브런치를 통해 출판사와 계약한 책입니다

브런치 작가 심사에 떨어진 분들이나 통과하신 분들, 브런치가 주관한 프로젝트 수상까지도 도움을 받았다는 간증(!)이 댓글이나 자신의 브런치 게시물을 통해서 많이 올라왔는데요.


지금보다 글쓰기를 더 잘하고 싶은데, 나아가서는 책을 내는 출간 작가가 되고 싶은데, 아직도 브런치를 시작하지 못했거나 탈락의 고배를 마신 분들께 동기 부여하는 꿀팁 영상입니다.


이동영 작가는 어떻게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브런치' 하나 믿고
프리랜서로 독립할 수 있었을까?


더 자세한 '브런치 글쓰기 코칭'은 소수정예만 모집하는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수강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이동영 글쓰기 TV 유튜브를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브런치 합격 노하우 대공개! 출처: 이동영 글쓰기 TV 유튜브

<이동영 글쓰기 유튜브 영상 스크립트 일부 공개>

네 오늘은요 딱 이 한 마디 여러분이 기억하시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브런치 하세요’입니다.

블로그 하세요 도 다음 편에 나올 예정인데요
오늘은 브런치 하세요 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라는 책을 브런치를 통해서 여러 출판사로부터 출판 제안을 받아서 하나 골랐습니다. 제가 뭐라고요? 이런 호사를 누리겠어요.
또 제가 브런치를 포함한 SNS에 올린 글쓰기 콘텐츠를 통해서 강연 의뢰를 정말 많이 받습니다.

그 덕분에 프리랜서로 독립을 했죠. 이 영상을 찍고 있는 기준으로 약 600여 회 출강을 했고요. 대략 천 오백 여명 넘는 분들이 지금까지 저에게 수강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규모 강의부터 소수정예 강의까지 두루 했으니까요.

저는 참고로 글쓰기 관련 전공도 아니었고요. 강사 자격증이 따로 있지도 않은 프리랜서입니다. 그저 꾸준히 글을 썼고 직장을 다니면서도 브런치에 계속 올렸더니, 어느 날부터 강의 요청은 물론 출판 의뢰부터 잡지 인터뷰, 방송 출연까지도 섭외가 많이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프리랜서로 독립을 했죠.

이정도면, 브런치 할 만하지 않나요? 굳이 퇴사까지 권장하진 않지만, 진짜 어떻게 풀릴지 모르니까 브런치에 내 글을 올려보시길 권장하는 겁니다. 기회는 준비하는 자에게만 오는 거잖아요? 꾸준하면 운은 반드시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실력은 반복으로 키워지는 거고요.

(중략)

 그럼 진짜 궁금한 이다음 질문.
브런치 작가 심사에 어떻게 통과할 것인가?

(중략)

나를 저자로 만들어줄 출판사 에디터와 내 글을 사랑하게 될 독자들에게 공개한다는 것에 부담이나 거리낌이 적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너무 생각이 많아져요. 통과한 다음에 누가 베끼면 어쩌지? 누가 욕하면 어쩌지? 내가 계속 못 쓰면 어쩌지?

그건 심사 통과 후에 생각해도 늦지 않거든요? 일단 이러한 마음가짐을 브런치 이용자로서 갖는다. 라고 생각하고 도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하 생략)=직접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 https://linktr.ee/leedongyoung

강의 섭외 문의 : Lhh2025@naver.com
010-8687-3335(문자환영)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보야, 문제는 콘텐츠야!(글쓰기 3가지 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