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Jan 06. 2022

내가 쓴 짧은 글(단상) 어록 명언 좋은글 모음

짧고 좋은 글귀 많은 이동영 작가 인스타그램 팔로우 해주세요 ㅎㅎ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하다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방향 설정 후 확률을 높이자.

내 의식과 무의식에 무엇이 반복해 노출되고 있는지는 사소하지만 내 삶의 모든 걸 바꿔 놓을 만한 순간의 사건들이다. 인생의 로직을 내가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남이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에 기대다가는 내가 뭘 원하는지 조차 모르는 공허한 삶에 허우적 대기 십상이다.

인생은 결국 확률 게임이고, 매일 매 순간 나와 싸워 승리하는 극기의 게임이다.

-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를 뽑으라면 나는 '자기 객관화'라고 말하겠다. 자아가 수시로 휘발되는 삶 속에서 영혼까지 탈취당하는 하루가 반복되면 결국 내 삶에 남는 건 남에게 하는 훈수 따위다. 진정한 인생의 고수는 그걸 선한 영향력이 아니라 '뻘짓(허튼짓)'이라고 한다. 남에게 훈수 두는 건 참 쉽다. 그런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는 건 참 어렵다. 그 어려운 일을 해내야 인생에 발전이 있는 법이다. 하수에서 벗어나려면 내가 하수임을 인정하는 것부터.

- 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자꾸 일희일비하고 무너지는 삶의 원인은 인정투쟁이었다. 내가 신이고 진리라고 생각하는 건 위험한 사이비이지만, 내가 한낱 인간으로서 다소 부족해도 그간 살아오며 꾸준히 노력하고 대처해온 나 자신을 믿는 자세는 바람직한 확신의 태도다. 외부에서 날 평가하는 걸 스스로 '전부'라고 생각해선 곤란하다. 그게 좋든 나쁘든 마찬가지다. 나는 내가 완성해야 나다. 이미지 관리는 필요하지만 끝까지 나를 잊으면 안 된다는 걸 명심하자. 내가 나를 잊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를 잃어버리기 쉬우니.

- 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사람들은 내가 위대한 결과를 내기 전까지 그보다 더 위대했을 과정엔 별 관심이 없다. 그래서 위대한 결과가 위대한 것이다.

- 이동영 작가
글_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좋은글 모음 이동영 작가

긴 글도 짧은 글도
다 잘 쓰고 싶다면?

https://linktr.ee/leedongyoung


매거진의 이전글 (카드뉴스Ver.)자존감을 높이는 언어습관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