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Jan 18. 2022

나를 살리는 긍정 확언 18

이동영 작가 글귀

1. 나는 존재만으로도 가치 있다.
2. 나는 오늘보다 내일 더 나아진다.
3. 내일은 더 잘 해낼 것이지만 실패해도 실수해도 내 삶은 반복된다. 그 모든 걸 사랑하다 보면 사랑으로 귀결된다.
4. 지금 처한 상황은 인생의 전부가 아닌 일부일 뿐이니 마음껏 희망을 가져도 좋다.
5. 나는 그럴 자격이 있다.
6. 기회는 인생에서 겨우 세 번일리가 없으니까 반드시 또 온다.
7. 외로워도 슬퍼도 기뻐도 즐거워도 웃고 우는 건 내 자유다.
8. 나는 내 삶을 결정할 권리와 지킬 의무가 있다.
9. 주어진 의무를 지키면 선택의 시기에 한결 자유로워진다.
10. 어떤 감정을 격하게 느끼는 건 나를 사랑한다는 증거다.
11. 일시적인 착각과 환상이었음을 깨달았다면 인정하고 성찰 후 변화하면 된다.
12. 하고 나면 지나고 나면 별 거 아닌 것들을 겪어보았으니 용기 내 해보고 시간에 흘려보내자.
13. 내가 감동할 만큼의 노력을 했다면 쉬고, 하지 못했다면 다시 하면 된다.
14. 때로는 적절한 포기도 인생을 잘 운영하는 현명한 선택이다.
15. 지나갈 소리들에, 인연들에, 감정들에 얽매이지 말고 지금 나를 벗어나 회복에 힘쓰면 그걸로 충분하다.
16. 행복하지 않을 이유를 찾지 말고 행복할 이유를 찾으면 행복하다는 단어 없이도 순간과 일상이 행복으로 채워진다.
17. 내가 놓치고 있는 걸 붙잡으려면 붙잡고 있는 걸 놓으면 된다.
18. 나를 도울 기운이 나에게로 몰려오고 있으니 틈날 때 기꺼이 나와 주변을 먼저 도와두자.

글 #이동영 작가

http://naver.me/GrMjY8R6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쓴 짧은 글(단상) 어록 명언 좋은글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