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Jan 06. 2023

KBS 라디오 첫 방송!!이동영 작가 글쓰기 코너

KBS 콩 어플에서 다시듣기 가능해요!!!


지영서 아나운서: 효과적인 글쓰기로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글 쓰며 마음 트기> 입니다. 이번 주부터 매주 금요일 이 시간에 함께해주실 새로운 분을 모셨어요.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의 저자이시죠? 올해로 10년째 글쓰기 교육을 하고 있는 이동영 작가 모셨습니다. 반갑습니다.

지영서 아나운서님과 함께

이동영 작가: 네 안녕하세요~


: 10년이면 강산 변하는데,(10년 차 글쓰기 강사인)이동영 작가와 함께하면, 정말 작가가 될 수 있는 거죠?


: 네, 그렇습니다^^


: 오늘 이 채널의 청취자 여러분과 처음 만나는 건데,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 네, 청취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멋지게 소개해주신 것처럼. 저는 올해로 10년 차 글쓰기 강의를 하고 있고 글도 꾸준히 쓰고 있는 작가 이동영입니다. 앞으로 이 시간에는 일상에서 글쓰기를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하 내용은 KBS 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한민족 방송 <말 트고 마음 트고> 다시로 확인해주세요~)


첫 방송의 주제는 '첫 문장 쓰는 법'에 대해서 아주 임팩트 있게 핵심만 다뤘는데요.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방송에서 다뤘으니 꼭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제 코너 방송분량이 매주 금요일 회당 최대 13분이라서 듣기에 부담이 전혀 없어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kbs.kong


아래 클릭해서 위 화면처럼 다시듣기 버튼이나 다운로드 후 금요일 코너를 스트리밍해 들으시면 OK


첫 방송이니까 홍보 겸
이정도만 올릴게요!

앞으로 실제 방송 내용 중
일부를 요약해서 시리즈로
브런치 매거진에 연재해
올릴 예정입니다 ^^
전체 방송 내용은
KBS [콩] 어플에서
'다시듣기' 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고정 패널이 딱 1년을 채우고 떠났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큰일이 없다면 1년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고정코너를 맡은 첫 방송 데뷔인 만큼 솔직히 긴장을.. 처음엔 하나도 안 했다가 '어? 나 긴장 좀 해야 하는 거 아니야?'하면서 말도 더듬고 그랬답니다 ㅎㅎ인간적이지요 하하


매주 금요일마다 방송을 하고요. 저는 3주마다 한 번씩 3회 분을 KBS 본관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합니다. 비록 KBS의 메이저급 라디오 방송은 아니지만 제가 첫 방송으로 글쓰기 고정을 맡기엔 이보다 더 좋은 환경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내공있는 아나운서님과 실력파 PD·작가님이 계셔서 너무너무 든든합니다. 역시 KBS...! 무한칭찬을 해주셔서 즐거운 방송시간..!

취지도 정말 좋은 방송이라서 제가 작가로서 글쓰기 고정 코너를 담당하는 데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이 방송 데뷔를 계기로 저는 방송 출연에 박차를 가할 생각입니다. 페이 생각 안 하고 불러만 주신다면 어디든 출연할 거예요.


강사 몸값으로는 10년 차를 인정받아야 하겠지만, 방송은 이력이 이제 막 생겼으니 가성비 좋은 패널이나 게스트가 필요한 방송국 PD, 작가님은 언제든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도 환영합니다^^

이동영 작가 방송 섭외
Lhh2025@naver.com
010-8687-3335(대부분 강의 중이거나 집필 중이어서 문자 환영)

https://brunch.co.kr/@dong02/232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