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Feb 03. 2016

로또 1등 당첨이 된다면?

이번주는 당신입니다.

로또 1등 당첨에 대하여


요즘은 복권 1등 당첨이 되어도 직장을 때려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한다.

당첨금이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를 차릴 수 있을 정도나 되어야 때려치우지, 또한 넘나좋은 월급이란 관성이 어디 가느냐 하는 것이다.


잠깐의 짜릿함을 맛보게 해주겠소!!

QR코드로 아래 이미지에 가까이 대보시오.


누군가와 함께 있다면 폰을 빌리고, 혼자라면 PC를 켜보시오.

실제 로또1등 당첨복권 이미지
최근 당첨 복권 실물이미지
최근 당첨복권 실물이미지

내가 로또 1등이 된다면?

최소 세금 떼고 약 6억을 예상했을 때,


6억이 내 통장에 입금되는 순간부터, 나는 지금의 회사를 계속 다닐 수 있을까?

생의 의미를 잃지 않기 위해 뭐라도 할 것인데


과연 잘 살아낼 수 있을까?


쉽사리 무너지진 않을까? (자본의 노예가 되는 건 똑같을까...)


오히려 20년 동안  1달 마다 세금 떼고 300만원 이상 꼬박 꼬박 들어오는 연금복권이 당첨된다면 더 좋을 것 같다.  고향에 내려가 저렴한 원룸 하나 잡고 죽치고 책읽으며 책을 쓰고 싶다.


하지만 내일도 나는 '평범함'이란 행복의 관성을 잊지 않고 살아야 할 직장인인 것이다.

부디 지금의 나를 감사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


하... 잠시동안, 행복했었다.

http://pf.kakao.com/_abhV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