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iley Feb 04. 2020

A Look at IT/Apps Trend 200204

#트렌드 #IT #IT트렌드 #IT동향 #어플 #어플리케이션 #앱

최근 한 달 간 어플리케이션 동향 분석입니다.

획기적이거나 새로운 어플, 신기한 어플 등을 소개합니다.




1. Plague Inc.

출처 : Steam

아주 유명한 전염병 게임입니다.

실제로 제가 플레이를 해보지는 않았는데요, 이번 우한 폐렴 사태와 해당 게임이 유사해서 이번 사건을 보고 이 게임이 떠오른 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세계는 이 게임에 푹 빠져 있는 것 같네요. 전세계적으로 앱스토어 유료 어플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SHAREit - Transfer & Share


출처 : 구글 플레이

- 소개 영상 : https://youtu.be/cf1NIlx4poQ


PUBG의 배틀그라운드 업그레이드가 너무 느린가요?

와이파이가 너무 느려서 게임을 다운 받을 수가 없나요?


그럼 SHAREit을 이용해 다른 사람의 게임 파일을 받아보세요.

모든 resource file을 내 스마트폰으로 옮겨주기 때문에 빠르게 받아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요 어플은 짐바브웨에서 한동안 유행이었는데요, 이제 이집트, 말라위 등에서도 인기네요.

주로 통신 속도가 느리고 IT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발달하지 않은 국가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3. Google One

출처 : 구글

아니, 구글 원이 왜 이렇게 급상승 하나요!?

전세계적으로 급상승 하는 어플 순위권에 위치 했습니다.


네이버 드라이브처럼 클라우드 서비스로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이렇게 인기가 있는줄은 몰랐네요.


다만 최근 구글 유저들을 대상으로 구글 원 무료 혜택 이용권을 나눠줬는데요,

이 이용권 덕분일지도 모르겠네요^^;





여기까지 2월의 어플 트렌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HAREit이 얼마나 확장해 나갈지 궁금하네요.

작가의 이전글 A Look at IT/Apps Trend 20010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