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iley Jul 31. 2019

A Look at IT/Apps Trend(07/31)

#트렌드 #IT #IT트렌드 #IT동향 #어플 #어플리케이션 #앱

최근 한 주간 어플리케이션 동향 분석입니다.

획기적이거나 새로운 어플, 신기한 어플 등을 소개합니다.




1. Inquire — Wikipedia Around You

출처 : AppAdvice

내 위치 근처에 숨겨진 정보를 알고 싶으신가요?

내가 모르던 새로운 사실을 알고 싶나요?

Inquire에서는 위치 기반으로 관련된 위키피디아 글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원하는 카테고리 별로도 볼 수 있고, 새로운 여행지 등에서 위키피디아 글을 통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알고보니 우리 집 주변이 보물이 발견 된 곳일수도 있겠네요.



2. Locas

출처 : 앱스토어

약속시간은 5시. 내 친구는 강남에, 나는 신도림에. 

어디서 만나면 좋을까?

친구는 어디쯤 왔나?

다른 친구들은 집 밖으로 나온 건 맞나?

상대방이 어디인지 궁금할 때, 내 위치를 상대에게 알려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가나에서 인기를 끌고 있네요.

전에도 유사한 앱을 본 적이 있던 것 같은데, 이 앱은 구글 맵과 동기화 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3. Learn Korean HD - Phrasebook for Travel in Korea

출처 : 앱스토어

영어 회화 길잡이가 아닙니다. 한국어 회화 길잡이입니다.

이 어플을 소개하게 된 이유는, 피지에서 이 어플이 유료 어플 2위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어플 리뷰를 보면 "한국 여행을 가서 쓸 수 있는 유용한 회화들이 많다"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하네요.

호주 옆에 있는 피지에서 우리나라까지 여행을 온다니! 피지에서 한국이 인기여행지인가 봅니다.

몰랐던 사실이네요.



4. Apel 112

출처 : 구글플레이

어려운 기능은 없습니다.

아니 기능은 단 1가지 밖에 없습니다.

바로 112에 전화를 걸어주는 것입니다.


긴급 상황을 신고한 사람의 스마트폰에서 현재 위치의 좌표를 자동으로 전송 해줍니다.

이 어플을 더 즉시에 사용하려면 위젯 또는 단축키가 있으면 더욱 편할 것 같네요.




오늘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피지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었습니다.

한류의 영향일까요?


어플을 통해 세계 동향까지 배울 수 있으니 시야가 날마다 넓어지는 기분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주간 IT 동향 분석 (19.07.1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