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동환 Sep 26. 2019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 가 출간되었습니다!

카카오 브런치의 원고가 책이 되었습니다.


저의 지인이  교보문고에 있는 책을 발견하고 찍어 보내 주셨습니다!


  작년 12월부터 카카오 브런치에 매주 올렸던 원고가 드디어 책이 되어 출간되었습니다. 매주 원고를 쓸 때 어떤 글보다 결혼과 부부에 대한 글을 쓰면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호응을 해 주셔서 많은 격려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56만 명이 넘는 카카오 브런치의 독자들이 저의 글을 읽어 주셨습니다. 이 지면을 빌어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그 원고를 좀 더 많은 분들과 나누기 위해서 책으로 제작했습니다. 매주 글을 쓸 수 있는 동기를 주시고, 좋은 플랫폼을 제공해 주신 카카오 브런치팀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부부들과 상담을 하면서 부부간의 갈등으로 힘들어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서 갈등의 원인이 무엇일까 생각하며 부부들에게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결혼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결혼만 하면 모든 것이 잘 되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결혼을 하거나, 배우자의 성격과 기질과 배경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고 결혼생활을 하다가 결국은 부부간에 큰 갈등을 만나게 되고, 그런 갈등을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하고 부부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런 갈등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연구하며, 그 발견한 결과들을 부부들과 나누어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하겠다는 생각에서 이 책은 시작되었습니다.


  저 자신도 결혼 전에는 결혼 생활에 대하여 너무나 아는 것이 없는 상태에서 결혼하였습니다. 결혼 후에야 부부간에는 남녀 간의 차이, 기질의 차이, 자라온 가정의 문화의 차이, 상한 마음으로 인하여 다가오는 갈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혼 적령기에 도달하고 있는 저의 자녀들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과, 이미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이 부부간의 갈등을 극복하고 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 책을 부부들께 내놓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 중에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고,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분은 1부에서 제가 다루고 있는 어떤 사람과 결혼을 해야 하고, 어떤 사람과는 결혼을 피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신중하게 읽어보시기 원합니다. 지금 결혼을 고려하는 대상자를 만나고 있다면, 결혼하려는 사람이 나와 맞는 사람인지 깊이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기를 원합니다. 이미 결혼을 하신 독자들의 경우에는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을 배우자와 같이 읽으시면서 서로가 많은 대화를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부간의 갈등의 원인과 그 문제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부부간에 어떻게 대화를 할 때 건강한 대화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제가 제공해드리는 이야기들을 읽으시면서 부부간의 갈등을 극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을 읽으셨거나 브런치에서 저의 글을 읽으신 독자들은 저에게 피드백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부 생활에 있어서 어떤 부분을 더 다루었으면 좋겠는지? 어떤 부분에서 이 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는지를 알려주시면 저의 다음 집필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 책에 대한 피드백을 주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작가에게 제안하기" 혹은 이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출간한 책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에 대하여 자세히 보기 원하시면 YES 24의 아래의 링크에 접속해 보세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79302666?scode=032&OzSrank=3


매거진의 이전글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가 출간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