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두옥 Jul 12. 2020

10주간의 온라인 영어스터디 <원스톤> 시즌 2 오픈

넷플릭스 미드 <그레이트 뉴스> 대본읽기 & 1일 1표현 리딩 미션

원스톤은 'Two Birds by One Stone'의 줄임말이에요. 


언어 자체를 목적으로 공부하지 말고, 지식 혹은 즐거움을 위한 '수단'으로 공부하자는 의미죠. 원래 언어가 생겨난 이유도 그래서니까. 한마디로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하자는 취지를 담은 스터디 그룹이죠.



시즌 1, 영어원서 10권을 읽다


원스톤 시즌 1 에서 선정한 원서 10권


10주간 지속하는 원스톤 시즌 1은 성공적이었어요. 매주 한 권씩 열 권의 원서를 읽는 모임이었는데, 참가자 12명이 모두 완주했고 그 중 10명이 장학금을 받았죠. 평소에는 구글 문서로, 수요일에는 줌 화상으로 모이는 100% 온라인 모임이라 해외에서도 참석이 가능했죠.


원스톤 시즌 1 참가자 출석부


시즌 2, 넷플릭스 미드 10편을 읽다!


이후 한달을 쉬고,
8월부터는 원스톤 시즌 2를 시작해요.  


이번 시즌에서는 넷플릭스 인기 미드 <그레이트 뉴스(Great News)> 시즌 1의 에피소드 열 편을 읽으면서 실용적인 영어표현을 익히는 게 목적이에요. <그레이트 뉴스>는 에피소드 별 20분의 부담없는 길이인데요, 수십 개의 미드를 검토한 결과 일상에서 유용한 표현이 많으면서도 최근의 글로벌 이슈들이 함께 언급되서 공부하기엔 좋은 것 같아요. 시트콤이라 지루함도 없고요.

원스톤 시즌 2 커리큘럼


10주간 알차게 함께 공부할 분들, 함께해요!


시즌 2의 진행은, 투 트랙으로 전개될 예정이에요. 8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에는 줌을 활용해 대본 리딩을 진행하고요, 평일에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매일 1개의 표현 읽기가 숙제로 나가죠. 제출은 1분이면 되지만, 장학금을 타려면 이것도 놓쳐선 안 돼요! 


현재는 시즌 1 멤버 대상으로 우선 접수 중이고, 새로운 멤버는 7/15(수) 아침에 참가비 입금 순서대로 수락할 예정이에요! 밴드에서 미리 신청하시면 됩니다!

원스톤 시즌 2에서 매일 표현을 연습할 네이버 밴드



원스톤 시즌 2


■ 스터디명 : 원스톤 02
■ 진행기간 : 2020.08.01 부터 10주간
■ 리더 : 최두옥 & 한창훈


■ 참가비 : 30만원
■ 장학금 : 20만원 (숙제/대본리딩 80% 참가시)


■ 원스톤 시즌2 소개 (홈페이지) : bit.ly/one-stone
■ 원스톤 신청하기 (밴드) : https://band.us/band/80508599


■ 제가 진행하는 스터티에서 신청 후 취소 이력이 있는 분은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신청하고보자족 & 스파이족 등을 경계하기 위해, 참가비 입금 후 환불은 엄격하게 제한됩니다 (시작일 기준, 8일 이상 남은 경우 80% 환불, 시작일 직전까지 50% 환불, 8월 1일 이후에는 환불 불가)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영어 한문단을 씹어먹는 패러데이(Parada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