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두옥 Sep 14. 2020

공개특강<포스트 코로나, 일하는 방식은 어떻게 바뀔까>

2020년 9월 16일(수) 20:30  | 최두옥 스마트워크 디렉터 


9월은 전문 강사가 아닌 저에게도 특강 의뢰가 많은 달입니다. 제 콘텐츠가 스마트워크(일하는 방식의 변화)이다 보니, 대부분은 중견기업이나 대기업 내에서 비공개로 이루어지죠. 요즘엔 기업강연도 비대면이 대세라, 직원들은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강연을 듣습니다.


여러 강연을 준비하던 중, 몇가지 엑기스를 뽑아 공개 강연을 준비했어요. 9월엔 가능한 일정이 적어서 다소 급하게 결정됐지만, 수년 간 몸담은 분야라 내용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키워드는 [리모트워크] [애자일] [뉴리더십]이고, 대상은 코로나 이후 업무방식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큰 그림을 그리고 싶은 분들이에요. 1시간 조금 넘게 준비한 내용을 강연하고, 깊이있는 Q&A 시간을 줌을 통해서 가질 생각이에요. 



참가하시는 분의 수가 적으면 적은대로 소통하면서 진행할 수 있을 거고, 참가자가 많으면 지속적으로 공개강연을 기획하는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기업에게 유료로 제공되는 콘텐츠라 무료 강연은 어렵지만, 기업 강연료에 비교해서는 최선을 다해 낮췄습니다. 비슷한 주제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참가신청서 (참가비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요)


■ 이런 분들에게 더욱 도움이 돼요

앞으로 회사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한 분

잘나가는 회사들은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한 분

우리 회사가 어떻게 변할지 큰 그림을 그리고 싶은 분

리모트워크, 애자일 방식 추진시 실패하고 싶지 않은 분

리더로서 어떤 역량을 길러야 할지 궁금한 분

우리 팀을 스마트워크 시대에 맞게 이끌고 싶은 분


■ 이런 분들에게는 도움이 안 돼요!!

애자일 방법론 하나하나를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은 분 (유튜브에서 애자일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스마트워크의 약점을 찾아서 공격하고 싶은 분 (모든 변화는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시작해요.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달갑지 않다면 변화하지 않는 게 답입니다. 부정적인 마인드로 시작하면 뭘 하든 망해요)

조직 구성원들을 잘 '관리'하는 방법을 원하는 분 (아마 제 강의가 실망스러울 겁니다. 구성원들에게 자율과 믿음을 주라고 말할테니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분석과 리서치만으로 성과를 낼 수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