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워커의 현실적인 벽, 집(House) 삶(Life) 일(Work)
리모트워크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이들에겐
세 가지 현실적인 문제가 있다
◼︎ 어디에서 살아야 하는가 (House)
◼︎ 뭘 하면서 지내야 하는가 (Life)
◼︎ 어떻게 일 해야 하는가 (Work)
국내에서 1-2주 이벤트처럼 하는 리모트워크가 아니라, 일년에 2-3개월을 현지인처럼 지내는 리모트워크라면 더 그렇다. 주거, 생활, 일하는 방식의 이슈는 단순한 정보 이전에 경험이 필요한 영역이다.
회사가 리모트워크를 허락하고 돈을 충분히 준다고 해도 선뜻 해외로 나가서 일하기가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 관광객으로 한달 간 유럽여행을 하기는 쉬워도, 몇달 간 현지인처럼 살면서 일을 하려면 현실적인 벽이 높다.
그래서 이 사이트를 기획했다.
매년 일년의 반을 해외에서 현지인처럼 살고 싶은 사람들. 그 동안의 삶과는 다른 질높은 세컨라이프를 갈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럽 지중해의 주거, 생활, 일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이 사이트의 목적이다.
우선은 내가 가장 잘 아는 스페인 말라가에 집중할 예정인데, 그 이유는 말라가의 내 집에서 매년 겨울을 보내는 것이 내 버킷리스트이기 때문이다. 말라가의 좋은 집을 소개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리모트로 제대로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다보면 나와 비슷한 꿈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그들이 말라가에서 세컨라이프를 시작할 수 있게 도우면서
나 역시 말라가에 머물러야 하는 이유를 만들고 싶다
사이트의 콘텐츠 소스는 이미 확보했고, 도메인도 연결됐다. 정식 오픈할 수준으로 콘텐츠를 가공하려면 꽤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 과정을 통해 비전은 더 선명해질 것이다. 지금 보니 이 사이트는 단순히 유럽의 리모트워크 정보만이 아니라, 스마트 라이프를 꿈꾸는 나의 개인적인 비전도 가득 담긴 곳이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