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즈폼 Sep 19. 2017

직장인들이 기피하는 추석 선물 1위는?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받고 싶지 않은 추석선물 3


2017년도 추석은 유례없는 긴 연휴로 연초부터 달력을 보는 많은 직장인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는데요.


하지만, 막상 한 조사에 따르면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최대 10일간의 연휴를 다 챙기는 직장인은 절반 수준(52.9%)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저도 중소기업만 놓고 본다면 전체를 휴식하는 기업이 48% 수준으로 절반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잡코리아 조사/1,231명 대상)


이렇게 남들 쉴 때 일하면 열 받으니 추석선물이라도 잘 챙겨주면 좋을 텐데! (선물 안 줘도 되니 쉬게 해달라)

하지만, 직장인들도 회사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 기피하는 선물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받고 싶지 않은 선물은 무엇일까요?


(티몬 조사/2040직장인 500명 대상)



3위. 건강보조식품(비타민, 배즙, 흑마늘즙 등)_11.9%


약 11% 정도가 답변한 건강보조식품은 다소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직장에서 받고 싶은 선물은 아니지만 ‘부모님 혹은 어르신들께 드리는 명절 선물로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2위. 생필품 세트(비누, 치약, 샴푸 등)_26.6%


26.6%의 직장인이 기피한다고 답변한 선물은 바로 비누나 치약과 같은 생필품 세트입니다. 비누의 경우 사용도 점점 낮아지고 치약 역시 교체주기가 그리 길지 않아 집에 한가득 쌓여 있는 경우가 많아 기피한다고 하네요.



1위. 잡화 선물세트(양말, 수건, 손수건 등)_41.8%


양말이나 손수건의 경우 특히 개인의 취향을 많이 타며, 수건도 이미 집구석 어딘가에 쌓일 대로 쌓여있는 경우가 많아 전체 응답자 중 41.8%에 달하는 직장인이 이러한 잡화 선물세트를 기피한다고 대답하였습니다.





그럼, 직장인들이 받고 싶은 추석 선물 유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잡코리아 조사/직장인 2696명대상/2개 복수응답



3위. 통조림세트 (스팸, 참치캔 등)_14.9%


혼자 사는 직장인이나 어린 자녀가 있는 직장인에게도 유용한, 뜨끈뜨끈한 밥과 김치와 함께 옆에 있기만 해도 한 끼 식사가 된다는! 스팸이나 참치캔과 같은 통조림세트가 전체 14.9%의 응답으로 직장인이 선호하는 선물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위. 한우·갈비·사골 세트_47.6%


명불허전! 명절 선물세트의 대표 명사이자 평소에 여리고 여린 직장인들 이제 돈 주고 사기는 쉽지 않은 한우나 갈비, 사골세트가 전체 응답자 중 47.6%(복수응답 포함)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1위. 현금 혹은 상품권_55.9%


‘성의 표시는 돈으로 하라’는농담 반 진담 반인 명언이 있듯이, 아무래도 그 활용성이 가장 큰 현금 혹은 현금이라도 안된다면 차라리 상품권이라도 받는 것을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한다고 합니다. (전체 조사 중 55.9%/복수응답 포함) 또한, 직장인들이 부모님께 가장드리고 싶은 선물 1위 역시 현금이라고 하니 올 추석은 많은 직장인분들이 두둑한 현금이든 봉투를 선물로 받았으면 합니다.





올 추석 동료직원들, 주변 지인들에게 전하는 추석 인사말 보고 가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랜서도 계약서 작성이 필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