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인수인계서 양식(하계휴가)
이제 직장인들의 휴가철이 코앞인데요! 여러분들은 여름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마음껏 놀고픈 마음이야 굴뚝같겠지만, 휴가철에도 우리 직장인분들은 업무고민에 여념이 없습니다.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하는 걱정이 크실텐데요.
실제로도, 휴가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는 않을까하는 우려에 휴가기간에 대리인을 지정하면서도 정작 모든 연락과 업무는 본인이 직접하는, 어떻게 보면 강제적 워케이션(Work와 Vacation의 합성어, 능동적으로 휴가지에서 업무를 하는 행위)으로 마음 편히 쉬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휴가기간 동안 업무의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업무인수인계를 하는 것은 당연한 것! 그렇다면 휴가를 대비한 인수인계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나의 여름휴가 인수인계 준비하기
휴가업무인수인계서 작성
인수인계서를 작성, 문서화하여 전달하고 필요한 파일을 한번에 모아 압축하여 함께 전달한다면, 인계를 받는 동료도 업무를 진행하는데에 있어서 혼란이 오거나 차후에 실수가 생겨도 빠른 복구가 가능할 것입니다.
업무 스케쥴 작성
· 자신의 휴가기간동안 일어날 업무 스케쥴을 정리합니다.
· 매일마다 특정 시간에 일어날 업무를 시간과 특이사항을 명시해 작성합니다.
· 그 외의 시간이 지정되지 않은 일에는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전달해줍니다.
업무 디테일 설명
· 자신이 진행하는 업무의 절차를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 사용하던 관련 파일을 함께 전달하여 참고하도록 합니다.
· 특히 안전설비, 기기의 조작과 같은 업무의 경우 조작과 안전, 주의사항에 대한 매뉴얼을 차례대로 정리하여 전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