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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폼 Dec 18. 2018

인테리어 공사 안내 관련 서식
주민동의서/공사지연안내문

인테리어공사안내문 양식 서식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업체를 통해서 공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DIY로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인테리어를 공사를 진행할 때, 한가지 문제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발생하는 소음이나 분진 그리고 인테리어 자재를 옮기거나 공사로 인한 통행 불편 등으로 주변 이웃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부분인데요.


때문에, 최근에는 공사를 진행하기 전에 관리사무소에 주민동의서를 제출해 사전에 동의를 얻어야 공사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공사를 하는 동안 주민들이 볼 수 있는 곳에 공사안내문을 게시해 공사사실을 충분히 알 수 있도록하고 예정보다 공사가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되면 이에 대한 추가적인 게시문을 붙여야 합니다.



서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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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공사 주민동의서


인테리어 공사 주민동의서 양식

주민동의서는 공사시작 전 공사에 대해 이웃 주민들의 사전동의를 얻기 위해 사용합니다. 일부 아파트에서는 절차상으로 관리사무소에 주민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공사 진행 전 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테리어 공사안내문


공사에 대한 안내를 위해 필요한 문서입니다. 구체적인 공사 시간까지 명시해 주면 주변의 이웃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인테리어 공사지연안내문 


공사기간을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명시된 공사기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소음등으로 불편을 입는다면 이웃 주민들도 결코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사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재빨리 공사지연에 대한 안내문을 작성해 게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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