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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폼 May 16. 2017

직원들의 출퇴근과 급여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출퇴근 및 급여관리 엑셀자동화 양식

직원 수가 많지 않은 소기업이나 주로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는 자영업의 경우, 별도의 직원 출퇴근 관리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출퇴근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해놓고 이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출이 빠듯한 이들에게는 이러한 프로그램도 사실 적지 않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시급으로 급여를 계산받는 경우에는 출퇴근 시간을 꼼꼼히 기록하여 일한 시간만큼 시급을 곱하여 급여를 계산해 주어야 하는데, 이러한 작업이 대부분 수기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출퇴근 및 급여관리 엑셀자동화 양식입니다.




양식 사용 방법


해당 양식은 기본 정보 / 사원 관리 / 일일 근무내역 / 급여 입력 / 일일 근무 현황 / 월간 사원별 출퇴근 현황 / 급여내역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기본 정보에는 시급 정보, 출퇴근 시간, 야근 시작 시간, 월 기준 근로시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직급에 따른 기본급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 아르바이트생의 경우 해당사항이 없기 때문에 생략해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사원 관리

사원 관리에서는 직원 명부를 등록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직원을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됩니다.


입력하고자 하는 직원의 인적 사항을 기입한 뒤 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리스트에 아르바이트생이 등록된 것이 확인되셨나요?
사원 검색을 통해서 원하시는 직원의 인적 사항을 확인할 수도 있고 추후에 삭제도 가능합니다.



일일 근무 내역


일일 근무 내역은 기준 일자에 근무한 내역을 입력하는 란입니다.


먼저,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앞에 사원 관리에서 등록했던 직원 리스트가 뜨게 됩니다.


추가를 원하시는 항목(출근하여 근로를 한 직원)을 선택하신 후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해당 직원들이 내역에 올라가게 되며,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본 엑셀 양식에서는 24시간 시간 단위로 계산되기 때문에 야근으로 24시간을 넘어가게 될 경우 오른쪽의 '야간 시간 입력 단위'를 참고하셔서 출퇴근 시간을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퇴근 시간을 입력하게 되면, 그리고 초과근무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초과근무 시간과 초과근로 수당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당일의 근무 내역이 저장되게 됩니다.



급여 입력


급여 입력 란은 지급될 급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급여 연월 지급액은 '달력' 버튼을 클릭하셔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공제 내역에서는 4대 보험 내역이 자동으로 공제되어 실 지급액을 계산하게 됩니다.

비과세 항목은 식대나, 차량 유지비와 같이 과세 항목이 아닌 급여를 일컫는데 비과세 항목은 따로 기재해 주셔야 공제되지 않고 지급액에 계산되게 됩니다.

보험료율을 기재하는 칸이 따로 있어 보험률에 변동이 생겨도 수치만 조정해준다면 바로 급여액이 계산되어 나오게 됩니다.



일일 근무 현황


일일 근무 현황에서 직원들의 근무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내역을 조회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해 내역을 확인합니다.



월간 사원별 출퇴근 현황


사원별 출퇴근 현황은 한 달 동안 모든 직원들의 출퇴근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급여내역서


급여내역서는 직원들에게 주는 급여와 함께 급여에 대한 상세 내역을 보여주는 것인데 따로 저장하여 개인 메일로도 보내거나 출력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원 출퇴근 및 급여관리 양식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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