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업무일지, 주간업무일지 서식샘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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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매일 발생하는 업무들틈에서 단순히 업무를 진행하는 것외에도 해야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업무일지의 작성입니다.
본인의 업무만 잘처리하면 되는 거지 왜 추가적으로 업무일지를 작성해야 하는지 의아해 할수도 있는데요. 업무일지를 작성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보고'입니다.
업무일지는 본인이 어떠한 업무를 맡았고, 어떻게 진행했으며, 특이사항은 없었는지와 같이 자신의 업무를 정리·기록하고 향후 개선하기 위해서 작성하게 되는데 업무일지를 작성해 관리자에게 보고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업무가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리자는 팀원들, 부서원들이 어떠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그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알아야 하고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는데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 '업무일지'입니다.
업무일지 양식
업무일지 양식의 작성
· 업무일지는 일일 또는 주간, 월간 단위로 구분하여 작성하도록 합니다.
· 해야하는 업무, 업무의 계획은 업무시작전에 작성합니다.
· 진행내용과 결과는 업무 이후 퇴근 이전에 기록합니다.
· 업무점검을 통해 특이사항이나 수정사항 등 결과나 개선안을 도출해 내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