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영미 Sep 26. 2021

[신간 출간] 우리말을 지킨 사람들

-숨쉬는책공장

국어학자들 이야기가 [우리말을 지킨 사람들]이라는 책으로 출간되었다. 

오래전에 말모이에 관한 글을 쓰려고 싶었는데,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다행히 새롭게 기회가 오고, 

말모이와 큰사전 편찬과 관련된 인물들로 이야기를 엮었다.

역사 관련 책은 쓰기가 참 어렵다. 공부해야 할 부분도 많고,

단어 하나하나에 신경이 쓰인다.

역사 관련 그림책을 쓴 적이 있어서 역사 관련 책을 다시는 안 쓰겠다고 다짐했는데,

이상하게 이 책은 쓰고 싶었다.

우리말글과 관련된 인물들을 이야기를 읽으며 가슴이 뭉클했던 일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글을 쓰는 내내 그들의 노력과 열정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들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3854067?OzSrank=1


작가의 이전글 [강연 소식] 그림책과 함께 숲을 걷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