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영미 Sep 17. 2020

강연> 그림책 만들기 수업

-컬쳐마루- 아동, 청소년 강연 

추석에 고향인 제주를 내려가지 않기로 했다.

그런데 제주 여행을 간다는 사람들이 많다는 기사를 보니 걱정이 된다. 

추석 이후에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만들기 수업을 제주에서 할 예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성인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하다가 오랜만에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만날 생각을 하니 걱정 반 기대 반이다. 


어제는 학교 도서관에서 가서 책을 잔뜩 빌렸다. 아이들이 어떤 그림책을 좋아할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이런저런 고민을 하면서 책을 빌렸다.

그림 기법이나 소재 등이 내가 좋아하지 않아서 관심을 두지 않았던 책인데도, 아이들은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에 책을 다시 들춰보니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 선정 범위가 굉장히 좁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처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림책을 살피면서 내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https://blog.naver.com/ctmaru/222085730708



작가의 이전글 그림책 관련 이론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