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녕한생글 Aug 31. 2023

내가 글을 쓰는 이유


쌓여있던 감정이 씻겨 내려간다. 어쩔 줄 모르던 감정도 한참을 써내려가다 보면 또 그렇게 흘러간다.


남기고 싶다. 어떤 경험들, 거기에서 오는 좋은 기억들을 조금 더 붙잡아 두고 싶다.


하루에도 이런저런 생각들과 감정들이 나를 통과한다. 머릿속에 있는 것, 막연히 느끼는 것을 글로 쓰게 되면 더 구체적으로 그것과 마주하게 된다. 글을 쓰는 동안은 끊임없이 나와 대화를 하는 느낌이다.


글은 일단 시작을 하면 끝을 내게 되어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일상 속에 끝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내가 쌓아놓은 글들을 볼 때면 나만 아는 뿌듯함이 있다.


새로운 글감에 가끔 불현듯 떠오르는 생각을 글로 쓰고 있자면 스스로에게 놀라기도 한다. ‘이걸 기억하고 있었다고?’ 내가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들이 모두 다 글감이 된다. 일상에서 늘 보던 것을 새롭게 보는 눈을 기르고 싶다.


내 생각과 마음을 나만의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을 찾고 싶었고, 가장 가까이에서 바로 할 수 있는 방법은 글쓰기였다.


작가의 이전글 무수한 경험이 쌓여 상상이 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