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Oct 16. 2023

사명꿈은 주인에게 자기존중과 자기몰입을 선물한다

하준생각

사명꿈은 주인에게 

자기존중과 자기몰입이라는 

선물을 줍니다.


내가 아닌 남을 돕겠다는 

사명꿈은 이타적인 꿈이지만, 

그런 고귀한 가치를 꿈꾸고 

실천하는 자신에 대한 

자기존중감과 자기몰입감을 

선물하는 이기적인 꿈이기도 

합니다.


인간과 다른 동물이 다른 점은, 

다른 동물과 달리 인간은 

자기가 하는 일이 

바른 일인지, 그른 일인지 

안다는 것입니다. 


바른 일을 할 때는 

자부심이 생기고, 

그른 일을 할 때는 

수치심이 생기는 것이 

인간의 본능입니다.


사명꿈은 내가 

일(직업꿈)과 돈(경제꿈)에 

집중하고 몰입하는 

이유와 명분을 제공해 줌으로써 

스스로 열심히 살게 해주고, 

스스로 자기 자신을 존중하게 

해주는 꿈입니다.


자신과 자녀가 

스스로 열심히 몰입하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살기를 바란다면 일부러라도 

사명꿈을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하준생각

#김하준작가

#드림마에스트로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들은 사명꿈에 감동하고 펜이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