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Oct 15. 2023

사람들은 사명꿈에 감동하고 펜이된다

하준생각

사람들은 사명꿈에 

감동하고, 자극받고,

펜이 되어 나를 돕고 

소문을 내 줍니다.


가까운 사람이 아니면 

나의 직업적 꿈이나, 

경제적 꿈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습니다. 


혼자 잘 먹고 잘 살겠다는 

꿈인지라 남들 입장에서 굳이 

관심을 가져줄 필요도, 

도움을 줄 필요도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상에 기여하겠다는

사명적 꿈에는 나와 관계없는 

사람들도 관심을 가져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함께 잘 살아보자는 꿈인지라 

관심도 가고, 도와주고 싶은 

생각도 들기 때문입니다.


사명꿈은 세상을 돕는 꿈이지만 

나를 돕는 꿈이기도 합니다. 


내가 바른 사람이라는 것, 

자기만을 위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내 사명꿈에 공감하여 

나를 아껴주고 도와주는 

내 편을 만들어주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내 자녀가 자신을 아껴주고 

도와주는 자기편이 많은 삶을 

살기를 원한다면 사명적 꿈도 

갖게 해주십시오.


#하준생각

#김하준작가

#드림마에스트로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사명 꿈바꼭질; 나와 자녀의 사명꿈을 찾는 2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