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무역실무 마케팅, 최병훈. 홍재화 공저

수출, 코트라, 해외영업 실무

무역실무 마케팅 최병훈 홍재화 

최병훈·홍재화 지음|신국판(153×225)(mm)|352쪽|값 18,000원

ISBN 978-89-6054-299-0(03320)

2022년 5월 28일 발행|중앙경제평론사 발행


◎ 책소개      

* #무역 #전문가가 알려주는 #해외마케팅 이론과 실전!

* #바이어발굴부터 #인코텀즈, #정부지원 활용까지 #무역 #비즈니스의 모든 것! 

* CEO, 수출·수입 마케팅 담당자비즈니스맨 필독서!     

우리나라 최고 무역 관련 기관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즉 코트라(KOTRA) 출신 2명의 무역 전문가가 집필한 책이다. #최병훈 경제학박사는 계속 #코트라에 있으면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고, 홍재화 ‘비바미’ 사장은 퇴사 후 #무역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책은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저자들의 관록이 묻어나는 무역실무서다. ‘1부 해외마케팅 이론편’과 ‘2부 해외마케팅 실전편’으로 구성된 이 책은 이론과 실전을 접목하여 무역 마케팅을 생생하게 독자에게 소개하고 있다. 즉, 해외마케팅 실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과 현장 사례들로 구성하여 우리 중소·중견기업 해외마케팅 담당자분들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다.      


◎ 출판사 서평      

수출 어렵지 않다

해외시장 진출은 이렇게 하라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 무역실무서는 무역실무 경험이 없는 학자들이 쓴 것이 많아 지나치게 어렵고 이론에 치중하여 실무와는 거리가 먼 문제점을 안고 있다. 반면 이 책은 그 형식이나 내용면에서 기존의 이론 중심적인 무역실무서와는 확실히 차별화된다. 

무역실무의 중요한 이론을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실무적으로 중요한 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곁들임으로써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전달하는 데 만전을 기했다. 그야말로 이론과 실무가 완벽하게 조화된 ‘최고의 무역실무서’인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경제학박사인 최병훈과 ‘비바미’ 사장인 홍재화다. 둘은 우리나라 최고 무역 관련 기관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즉 코트라(KOTRA) 출신이다. 

최병훈은 KOTRA 본사에서 컨설팅팀장과 전략시장진출지원단장 등을 역임했고, 뉴욕과 도쿄, 테헤란, 스톡홀름 무역관 등에서 해외근무를 했다. 특히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코칭 등 컨설팅 업무를 15년 이상 특화해 오고 있으며, 한국생산성본부와 한국능률협회, 그리고 다수의 대학과 기업에서 마케팅과 해외마케팅 등을 강의해 오고 있다.

홍재화는 KOTRA에 입사하여 파나마무역관에 근무한 후 무역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무역 카페를 운영하고 다수의 무역 책을 저술하였으며, 무역 강의를 하였다. 

저자들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맞춤형 전략적 대응 방안을 이 책에 담고자 했다”면서 “급변하는 환경에 맞추어 기업의 전략과 전술이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북관계의 매트릭스 예측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