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포켓 셀카드론 '도비(Dobby)'
휴대가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미니 셀카드론’은 이제 드론 시장에서 일정 지분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언젠가는 셀카봉 대신 드론 한 대씩을 들고 다니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구매를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였던 베이징 제로테크(Beijing Zerotech)의 ‘도비(Dobby)’가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이죠.
‘제로테크’라는 이름이 낯익다고 느껴지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자이로 엑스플로러(Xiro Xplorer)’ 시리즈로 잘 알려진 선전 제로테크(Shenzhen Zerotech)와 같은 계열의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형제 기업이라고 할까요?
도비를 정식으로 수입 · 유통하는 DKSH코리아(주)는 스위스에 본사가 있는 글로벌 종합무역상사인데요. 세계 35개국에 지사가 있으며 총 직원 수는 30,000여명, 매출액은 11조원에 달합니다. 한국 지사의 직원은 500여명으로, 드론 유통 업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DKSH코리아(주)가 드론 시장에 뛰어든 시기는 지난 2015년 12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훌륭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로 주목을 받던 자이로 엑스플로러를 국내에 정식으로 런칭하며 큰 관심을 모았죠. 드론 유통사로서는 이례적으로 성대한 규모의 런칭쇼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그 소식도 드론스타팅에서 전한 바 있죠.
올해 들어 DKSH코리아(주)는 제품 라인 다변화를 시도하는데요. 완구용 및 저렴한 FPV 드론을 생산하는 HLB와 정식 수입 계약을 맺고, 지난 6월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완구용부터 촬영용까지 다양한 용도와 가격대로 무장하면서, 드론 종합 유통기업으로서 완전히 자리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번에 출시하는 도비까지 추가되면서 요즘 뜨거운 ‘미니 셀카드론’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도비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아담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제품인데요. 무게도 199g밖에 나가지 않아 웬만한 스마트폰보다 가볍습니다. 말 그대로 포켓 드론(Pocket Drone)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휴대성에 더해 1300만 화소의 사진과 풀(Full) HD(1080p) 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고화질 카메라도 갖췄습니다. 또 GPS와 글로나스(GLONASS)의 듀얼 GNSS를 바탕으로 뛰어난 비행안정성을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안면 인식 기능, 피사체 추적 기능, 스마트폰 모션 인식 기능 등을 갖췄는데요. 최첨단 드론 기술의 정수라고 부를 만합니다.
도비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DKSH코리아(주)는 유통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애프터서비스(A/S)도 직접 제공합니다. 자체적으로 서비스 센터를 두고 있는데요. 자이로 엑스플로러와 HLB에 이은 세 번째 런칭인만큼, 그 동안 쌓은 노하우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DKSH코리아(주)는 또 다른 신제품 출시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자이로 엑스플로러 미니(Xiro Xplorer Mini)’가 그것인데요. 엑스플로러를 통해 기술력을 검증받은 자이로가 내놓은 미니드론입니다. 도비와 마찬가지로 셀카 촬영에 특화된 제품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두루 갖춘 기대작이죠. 자이로 엑스플로러 미니의 정식 출시는 1~2개월 내로 이뤄진다고 하네요.
도비는 국내 쇼핑몰을 통해 예약 판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구매링크 첨부합니다.
http://storefarm.naver.com/dkshkorea/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드론스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