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Apr 20. 2017

드론, 가격대별 총 정리!

드론 대동여지도, 단 돈 1만 원대 부터, 수 백만 원짜리 까지!

드론 세계의 시간은 굉장히 빠릅니다. 새로운 제품들이 우르르 쏟아져 나오기도 하고, 하늘 높은 줄 몰랐던 가격이 어느새 딱 내 눈높이 수준으로 내려와 지름신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지름신을 마주하고 있는 드론스타팅은 신제품의 출시와과 가격 할인이라는 공격 속에서, 다시 한 번 결심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 결심은 바로...


드론스타팅의 대표 컨텐츠인
『가격대별 드론 총정리』
업데이트!!!


단순히 '드론스타팅에서 소개하는 드론을 모아 하나로 정리하면 독자분들도 좋아하실거야!'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던 이 작품(?)은, 주기적으로 드론스타팅 운영진을 막노동과 다름없는 절망의 구렁텅이로 밀어넣.. 드론스타팅의 바람대로 꾸준히 독자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소개합니다.



2017년 4월 ver. 드론스타팅의 드론 대동여지도!

『가격대별 드론 총정리』


공지 : 드론스타팅의 가격대별 드론 총정리는 이미지 공유가 불가능합니다. 

URL 링크 공유 부탁드려요.

* 가격대별 드론 총정리 원문 : http://www.dronestarting.com/drone-price-map/

* 아래 이미지는 축소본입니다. 위 원문 링크를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드론스타팅 │ dronestarting.com


참고) 가격은 어떻게 산정한 건가요?


※ 언급된 제품은 국내 구입가능한 제품도 있고, 해외 직구해야 하는 제품도 있어요. 직구 제품의 경우 관부가세와 배송비를 모두 가격에 포함시켰습니다. (관부가세는 관세 8%, 부가세 10%로 단순 적용하였습니다.)

※ 가격은 최신 기준으로 반영했지만 프로모션 등의 이유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조사∙총판∙대리점 공식 쇼핑몰, 가격비교 사이트, 해외직구 사이트 중 가격이 낮은 곳을 기준으로 하되, 가격차가 크지 않은 경우 공식 쇼핑몰을 우선 반영하였습니다.

※ 공유시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 하지 마시고 본 기사의 링크를 공유 해 주세요.



이미지만 달랑 만나보면 아쉽죠.

자, 이제 각 제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합시다. 


드론의 이름을 클릭하시면 관련된 드론스타팅의 기사로, 제품 옆의 '(구매링크)'를 클릭하시면 구매 사이트로 바로가실 수 있습니다.

ex) x5c (구매링크)  →  x5c 클릭시 드론스타팅의 관련 기사로, (구매링크) 클릭시 구매사이트로!




3만원 이하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지난번에는 5만원 이하 부터 다루었는데, 저렴한 드론이 많아져 이번에는 3만원 이하의 드론부터 시작됩니다. 꾸준히 사랑받는 CX-10시리즈를 포함하여, 3만원 이내의 드론들은 실내에서 날리기 적합하죠.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포켓드론 (구매링크) │ H8 mini (구매링크) │ CX-10A (구매링크) │ E010 (구매링크) │ CX-10 (구매링크) │ H20 (구매링크) │ CX-10D (구매링크) │ H8 3D mini (구매링크) │ CX-10C (구매링크) │ H98 (구매링크)




3~5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미니드론 뿐만 아니라, 국민드론 X5C와 같은 소형 드론도 만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입문 기체를 고르는 분들의 첫 지출은 대부분 이 가격대에서 이루어집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H12C (구매링크) │ CX-10W  (구매링크) │ 512V (구매링크) │ H31 (구매링크) │ X12S (구매링크) │ X5C (구매링크) │ HLB-802 (구매링크) │ CX-10WD (구매링크) │ X4 H107C (구매링크) │ TK110HW (구매링크) │ X5SC (구매링크) │ 엑자일드론 3 (구매링크) │ H37 Elfie (구매링크) │ X5HW (구매링크) │ X5SW (구매링크)




5~7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여러분, 5만원이 넘어갔다고 벌써 지치신 것은 아니겠죠?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X400-V2 (구매링크) │ X11C (구매링크) │ U818A (구매링크) │ CX-33C (구매링크) │ 엑스트론 (구매링크) │ X4 H107C+ (구매링크) │ Turbine QX70(BNF) (구매링크) │ X54HC (구매링크) │ 페트론 (구매링크) │ QX80(ARF/BNF) (구매링크) │ X101 (구매링크) │ X54HW (구매링크) │ X8C (구매링크)




7~1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좀 뽀대나는 드론을 사고싶으신 분들이 혹할만한 가격대 입니다. 이정도만 해도 매력적인 제품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미니 레이싱 드론 QX 시리즈는 RTF(Ready To Fly)가 아닌 ARF, BNF입니다. 일부 부품(ARF)이나 조종기(BNF)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구성품을 잘 확인하시요. (모두 구매하시면 가격대가 좀 올라갈 수 있겠죠?)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QX90(ARF/BNF) (구매링크) │ X5UW (구매링크) │ QX95(ARF/BNF) (구매링크) │ X8W (구매링크) │ QX100(BNF) (구매링크) │ 갤럭시비지터8 (구매링크) │ Q333-C (구매링크) │ X8HW (구매링크) │ H26D (구매링크) │ Q202 (구매링크) │ 파워업 3.0 (구매링크) │ 509G (구매링크) │ X8HC (구매링크) │ 인덕트릭스RTF (구매링크) │ 에어본카고 (구매링크)




10~15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이 가격대는 어린이들도 가지고 놀기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유독 패럿(Parrot)의 미니드론이 많이 보이네요. 곧 다가올 어린이날 선물로 이 드론들은 어떨까요?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V686G (구매링크) │ 롤링스파이더 (구매링크) │ 비디우스HD (구매링크) │ X8G (구매링크) │ CX-33S (구매링크) │ 드론파이터기본팩 (구매링크) │ X8HG (구매링크) │ 하이드로포일 (구매링크) │ 인덕트릭스FPV(BNF) (구매링크) │ 페트론드라이브팩 (구매링크) │ 페트론카메라팩 (구매링크) │ 에어본나이트 (구매링크) │ 셀플라이 (구매링크) │ 점핑나이트 (구매링크) │ 점핑레이스 (구매링크) │ 드론파이터파워팩 (구매링크) │ 맘보 (구매링크)




15~2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맘보와 스윙은 제 마음속에서는 형제와 같은 녀석들이었는데, 가격대에서 나뉘어버렸습니다. 사실 두 제품의 특징은 매우 다릅니다ㅋ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인덕트릭스FPV (구매링크) │ 스윙 (구매링크) │ 드론파이터프로팩 (구매링크) │ 갤럭시비지터6 (구매링크)




20~3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한동안 어마무시한 가성비로 드론계를 강타했던 이공이(CX-20)와 오공이(H501s)가 위치한 금액대입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CX-20 (구매링크) │ 파워업 FPV (구매링크) │ 레이서 250 (구매링크) │ H501s X4(Standard) (구매링크)




30~4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플라이브릭스나 에어셀피와 같은 독특한 제품이 위치한 금액대입니다. 비밥드론이 여기에 있다니...ㅠㅠ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X380 (구매링크) │ 마이크로드론3.0 (구매링크) │ 비밥드론1 (구매링크) │ 플라이브릭스 (구매링크) │ 오나고플라이1PLUS (구매링크) │ 체이스 2K (구매링크) │ 에어셀피 (구매링크) │ H501S X4(Professional FPV) (구매링크)




40~5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고프로를 갖고 있는 분이라면 혹할 3DR의 솔로가 단종과 함께 가격대가 훅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사랑받는 셀피드론 브리즈와 도비도 이 곳에 있네요! 이쯤 되면 제법 쓸만한 녀석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플라이브릭스(+전용조종기) (구매링크) │ 도비 (구매링크) │ 솔로 (구매링크) │ 체이스 4K (구매링크) │ 브리즈 (구매링크) │ 비밥드론1(+전용조종기) (구매링크)




50~7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아아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렇게나 빨리 팬텀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어느새 60만원대까지 내려온 팬텀3 스탠다드. 인터넷으로 잘 사다보면 더 저렴한 가격, 혹은 같은 가격에 더 좋은 구성품을 끼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DJI의 가격정책은 이럴 땐 매력적인 것 같기도, 너무한 것 같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러너250 PRO (구매링크) │ 팬텀3 스탠다드 (구매링크) 비밥드론2 (구매링크) │ F210 3D(RTF) (구매링크) │ 아이바오 (구매링크) │ 엑스플로러 (구매링크) │ 미드론 (구매링크) │ 고스트드론2.0 에어리얼 (구매링크)




70~10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비밥드론2를 스컨과 고글까지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Q500+나 팬텀3프로페셔널도 이제 100만원 이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실 이 이상 비싼 드론까지 갈 것도 없이, 이 드론 중에서 선택해도 멋진 영상을 ㄷ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Q500+ (구매링크) │ 비밥드론2 FPV (구매링크) │ 엑스플로러 V (구매링크) │ 호버카메라 (구매링크) │ 엑스플로러 G (구매링크) │ 비밥드론2(+전용조종기) (구매링크) │ 팬텀3 어드밴스 (구매링크) │ 팬텀3 프로페셔널 (구매링크)




100~15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이쯤되니 모두 많은 분들의 워너비 드론이 다 모여있습니다. DJI의 히트작 매빅프로나 팬텀4부터, 고프로의 카르마, 타이푼H 등등! 전문가급의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 하이엔드급 드론입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Q500 4K (구매링크) │ 카르마 (구매링크) │ 매빅 프로 (구매링크) │ 팬텀4 (구매링크) │ 고스트드론2.0 VR (구매링크) │ 타이푼H (구매링크)




150~20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패럿의 디스코는 정말 거대하긴 거대합니다. 옆에 있는 틸이 애기 드론같아보이네요. DJI의 신제품인 팬텀4 어드밴스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딱 봐도 따끈따끈한 업데이트!! (그만큼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ㅠㅠ)

고프로 카르마에 고프로 히어로5를 포함해서 구매하면 딱 이 라인에 포함됩니다. 카르마는 한번의 리콜을 겪고 다시 일어서는 만큼 (아직 국내에서는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파워에그 (구매링크) │ 디스코 FPV (구매링크) │ 카르마(+히어로5) (구매링크) │ 매빅프로 콤보 (구매링크) │ 스타커 (구매링크) │ 팬텀4ADVANCED (구매링크) │  (구매링크) │ 팬텀4PRO (구매링크) │ 엑소360 4K (구매링크)




200~300만원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드론 초기 시장을 장악했던 대형셀카드론 중 하나인 에어도그도 이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저 가격에 고프로는 별매라는 점이 참..아쉽습니다. 리얼센스를 탑재한 타이푼H나, 인스파이어1 v2.0을 만날 수 있는 가격대가 바로 2~300만원대!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타이푼H PRO (구매링크) │ 에어도그 (구매링크) │ 인스파이어1 V2.0 (구매링크)


작년까지는 이렇게 200만원 이상으로 끝이 났었지만...!!




400만원 이상


드론스타팅│www.dronestarting.com


400만원이 훌쩍 넘는 제품들을 '취미용'으로 생각해도 될까 아주 잠시 고민을 했습니다만, 드론스타팅에서 인스파이어를 빼놓기도 좀 그렇습니다. 당연히 포함시키기로 결정했죠.


인스파이어2가 400만원이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럴만도 하지"라고 생각했지만 "그런데 카메라가 없어" 라는 말을 듣고 잠시 벙쪘습니다. 최고의 촬영용 드론이라 칭할만 한 인스파이어2지만, 저에게 인스파이어2 프리미엄 콤보는 마치 다른 세계의 일처럼 들렸죠. 네, 물론 드론스타팅의 주변에도 출시 소식이 들려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 결제를 저지른(?) 분들이 제법 계시긴 합니다.


인스파이어1과 인스파이어2가 다르긴해도 매우 닮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또 이렇게 나란히 사진을 두고 보면 인스1과 인스2가 "닮긴 뭐가 닮아!!"하고 외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기 (제품명 클릭, 가격순)

인스파이어2 (구매링크) │ 인스파이어1 RAW (구매링크) │ 인스파이어2프리미엄콤보 (구매링크)




신나게 달려왔네요!!
저와 함께 이 기나긴 스크롤의 여정을 함께 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드론스타팅이 다뤄온 드론이 이렇게 많았나" 하는 생각에 뿌듯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아직도 다뤄야할 제품이 많구나" 싶기도 합니다. 


『가격대별드론총정리』는 드론을 사고자 하는 분들께 하나의 커다란 가이드맵을 드리고 싶어 제작한 드론 가격지도입니다. 


비싼 제품일 수록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반드시 고가의 드론만이 만족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드론으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만족은 4K 동영상, 최대 시속 150km/h의 스피드에서 오는 것 뿐만 아니라, "법적 규제와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비행을 즐길 때 오는 것"이라고 드론스타팅은 믿습니다.


드론스타팅의 모든 독자분들이라면 드론 규제와 안전수칙 준수는 기본이겠죠?!



드론의 계절이 왔습니다! (겨울이 아니면 다 드론의 계절입니다.)

우리 모두 즐거운 비행, 안전한 비행합시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드론스타팅!

www.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레이싱 드론, 고화질을 탐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