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Apr 28. 2017

우버 “드론 택시, 3년 안에 선보이겠다”

하늘과 땅의 경계를 뛰어넘자(Uber)!

차량공유업체 우버가 오는 2020년까지 드론을 활용한 자율비행택시 사업 '우버에어'에 착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버에어(Uberair)의 컨셉 사진. 사진=우버


파이낸셜타임스 등 주요 외신은 우버가 오는 2020년 두바이 국제박람회에서 첫 자율비행택시를 선보이겠다고 발표했다고 지난 25일(현지시각)보도했습니다.


우버의 자율비행택시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소형 전동비행기입니다. 우버는 미국 달라스와 두바이에서 소규모로 자율비행택시를 테스트한 후 오는 2023년까지 해당 서비스를 확    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두바이는 이미 올해 7월부터 이항 184 드론택시 운행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버에어 어플리케이션 작동 예. 사진=우버


우버는 이를 위해 군용 헬리콥터 제조사 벨헬리콥터를 비롯, 경비행기 업체 피피스트럴과 무니, 드론 제작사 오로라, 항공기 제조사 엠브러러 등과 협력해 자율비행택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충전소 제작업체 차지포인트와 협력해 충전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버에어 운행 시 소요 시간 및 예상 비용. 사진=우버


우버제프 홀든 최고상품책임자(CPO)는 “하늘과 지상을 연결하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현재 샌프란시스코에서 새너제이까지는 2시간 반 정도 걸리지만 자율비행택시를 이용하면 15분 정도 밖에 안 걸릴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Aurora Flight Sciences’ Electric VTOL Aircraft 컨셉 및 비행 영상


드론스타팅 에어버스 팝업(Pop up) 시스템 드론택시 기사 보러가기



WRITER 박소연/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드론스타팅!

www.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도 날릴 수 있는 레이싱 드론, Falcor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