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인도, 드론 금지령 뒤엎고 새로운 드론 규정 발표

드론 사용을 허가한 인도의 드론 규정

by 아나드론스타팅

인도가 지난 2014년 발표한 드론 금지령을 뒤엎고 새로운 드론 관련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181204 1.png


주요 외신은 인도 정부가 민간인이 합법적으로 드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을 발표했다고 지난 3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181204 2.jpg


새로운 규정은 최대 2kg까지 탑재할 수 있는 소형 드론은 허가 없이 60m 이하 상공을 비행할 수 있다고 명시합니다. 더 높은 고도를 비행할 수 있는 대형 드론의 경우 UIN(Unique Identification Number)과 드론 비행 허가증이 필요합니다. UIN 취득에는 14달러(한화 약 1만5천 원), 드론 비행 허가증 취득에는 355달러(약 39만 원)가 들어갑니다.


181204 3.jpg


문제는 모든 드론이 NTPT(No Permission No Take-Off, 허가 없이는 비행 불가)기능을 지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드론은 펌웨어에 이 기능을 내장해야 하며 정부 자체 프레임워크에 의해 필요 권한이 부여되고 검증되지 않는 한은 비행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 권한은 드론의 UIN, 조종사의 비행 허가, 드론이 비행할 지리적 위치 및 비행 날짜 등과 연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81204 4.jpg


인도 정부는 이미 사용자 및 드론 등록을 위한 디지털스카이 포털을 오픈했습니다. 단, NTPT 기능은 바로 도입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한편 DJI 등 유명 드론 업체가 NPNT를 지원할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WRITER 박소연/아나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클래스가 다른 레이싱 드론, X-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