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Jan 14. 2019

미국 정부, 드론 식별 프로그램 개발 중

FAA, 드론 식별 규제 가속화 위해 테스트 프로그램 운영

미국 정부가 드론 업체와 함께 드론 식별을 위한 테스트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외신은 미국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FAA)이 드론 식별 규제를 가속화하기 위해 테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지난 3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드론을 원격으로 식별하고 추적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없다는 이유로 드론 이용 범위를 제한해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업용 드론은 지상 400피트(약 122미터) 미만, 파일럿의 시야 내에서만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FAA는 이달 초 연방 공보를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최대 8개의 회사와 협력해 드론 식별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FAA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 식별 기술을 검증하고 실제 데이터를 제공하여 드론 규제의 범위를 넓히고 드론의 상업적 이용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비용은 참여 업체가 부담합니다.

  

  

FAA측은 지난해 말 드론 규제을 유연하게 설립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바 있습니다. 단기간의 소규모 현장 테스트를 통해 장기 전략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프로그램 역시 해당 방침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단, 프로그램 참여 업체, 일정 등 관련 세부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WRITER 박소연/아나드론스타팅 필진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