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파이 드론 테스트 진행
미국 육군이 비행 중인 헬리콥터에서 스파이 드론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드론DJ 등 주요 외신은 미 육군이 지난 3월 초 비행 중인 헬리콥터에서 스파이 드론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으며 최근 이 사실을 공개했다고 지난 22일(현지 시간) 보도했습니다.
미 육군은 지난 3월 초 미국 애리조나 주에 잇는 유마 주행시험장에서 UH-60 블랙호크 헬리콥터와 알티우스(ALTIUS) 드론을 사용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실험은 미 육군이 지난 몇 년 동안 다중 도메인 작전(Multi-Domain Operations)를 목표로 연구, 계획 및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비행 중인 헬리콥터에서 드론을 발사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드론이 비행을 시작하게 하여 드론이 헬리콥터에게 추월당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실험에 사용된 알티우스 드론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스파이 드론입니다. 튜브형 원통 발사기를 통해 발사할 수 있는 튜브 발사(tube-launched) 드론이며, 원격 조정에 의해 비행하거나 미리 정해진 비행 경로를 따라 비행합니다.
미 육군은 스파이 드론 외에 공급 드론, 무장 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사용하고 있으며, 차세대 군인에게 최신 드론 기술을 교육하기 위한 드론 학교도 만들었습니다.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