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박사 Oct 07. 2019

성공 확률을 확실히 올리는 방법


인생은 결국 확률 게임이다. 특히 성공은 성과와 운이 결한 결과물이기 때문에 100% 확실한 것은 없다. 그래서 우리는 리스크는 낮추고 성공 확률을 올리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운은 통제 불가능하지만 성과는 가능하다. 성과는 의식적 노력과 적절한 환경설정으로 그 성취도를 확 끌어 올릴 수 있다. 투입하는 노력에 비하여 성과의 정도가 올라간다면 우리는 확실하게 성공의 확률도 올릴 수 있다.


2년 동안 진행되고 있는 “빡독”은 이제 돌풍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로 정착하고 있다. 수많은 게시물에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집중해서 독서를 할 때 “빡독”했다는 고유명사를 사용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아주 의미 있는 시도가 있었고 그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집중력향상앱(포커스)+소통형플랫폼(프레젠톡)+실시간방송(유튜브 라이브)”를 통해서 전국빡독이 개최된 것이다. (해외에서도 많이 참여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전세계 빡독이었다.) 포커스앱에 주말 동안 한 시간 반 이상 빡독했다고 기록이 남은 사람이 무려 778명이다. 그래서 약속했던 것처럼 총 빡독 성공하신 분 X 1000원 + 22만2천원(고작가님)을 성남 미혼모센터에 기부했다.

플렉스의 꽃은 기부!!!

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다른 시간 다른 공간에서 독서를 했지만 우리의 의식은 연결되어 있었다. 매우 느슨한 유대이지만 함께 공부해서 공동체의 문해력을 높이고 자신의 노력이 어떤 영향력으로 전환되어 자신보다 힘든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자신을 위해서 다른 사람을 위해서 주말에 빡독을 무려 800명 가까이 했다. 댓글과 후기에서 그냥 안 할 수 있었는데 앱을 켜고 또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한다는 생각에 열심히 독서했다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었다. 그렇다.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고 하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다. 함께 하면 의식의 공진을 통해 그 에너지가 증폭된다. 그래서 10페이지 읽을 것도 15페이지 읽게 되고 한 시간 독서 할 것도 한 시간 반 독서하게 된다. 그렇게 우리는 의미 있는 일을 함께 했을 때 성공의 확률을 확실히 올릴 수 있다.


이제 벌써 10월이다. 올 해의 메인 빡독 행사는 두 번 남았다. 시간이 참 빠르게 간다. 메인 빡독 행사는 빡독의 심장과 같은 행사이다. 행사에 당첨된 100분이 하루 종일 모여서 독서할 때는 나오는 기운(vibe)는 정말 장난이 아니다. 느껴보지 못한 사람에게는 설명하기 조차 힘들다. 이런 행사가 2년째 계속 지속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행사를 주최하고 후원해주는 최고의 회사 대교와 의사결정을 해주신 강호준 본부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나는 사람들에게 빡독 행사 신청은 작은 정신의 미니로또 신청이라고 한다. 당첨되면 너무 좋고 아니면 다음 달에 또 하면 된다. 거기다 로또와 다르게 내 돈을 쓰지 않아도 되고 심지어 신청한 숫자만큼 100원씩 나랑 고작가님이 기부도 한다.

이렇게 함께 공부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모였으면 좋겠다. 그리고 빡독을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그 기쁨을 느끼고 독립적인 빡독인 빡독x 도 자체적으로 더 많이 개최되었으면 좋겠다. 이제는 지방에서도 자체 빡독x 가 많아졌고 성장형 사고방식 그리고 가치관을 가진 분들이 모여서 함께 성장하고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뜻이 통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라. 그러면 원하는 만큼 충분히 멀리 갈 것이다!


<10월 빡독 신청 고고>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YwYjvlq09aAQhQzCU8Nf0KJ4v4pdt1hEDvgSfFlWOaOnOA/viewform


작가의 이전글 마음이 가난한 사람의 5가지 특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