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박사 Jan 04. 2022

영어독해 공부를 무조건 해야 하는 이유

영어 독해의 중요성은 수백번을 말해도 지나침이 없을 정도입니다. 우리는 "정보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정보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나요? 만약에 영어로 읽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정말 많은 양질의 정보에 접할 기회를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반대로 영어로 읽기만 할 수 있어도 생각보다 많은 가능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발견한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시각화가 잘 되어 있어서 스윽 한 번 보기에 좋았고 중요한 부분은 집중해서 읽었습니다. 저는 원격근무 혹은 재택근무에 관해서 상당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경우라서 우리랑 다른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앞으로의 근무형태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재택근무식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근로자도 고용주도 그것에 대비가 잘 되어있지 않으면 상당히 고전할 것이고 반대로 준비된 사람들은 아주 빠르게 치고 올라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물론 좋은 리포트들이 많지만 영어로는 절대적인 양의 숫자가 훨씬 많습니다. 그래서 꼭 영어로 읽을 수 있으면 많은 부분해서 유리해집니다.

https://www.cfr.org/article/visualizing-2022-trends-watch

말하기 듣기까지 고려한 영어공부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읽기 공부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올바른 방법으로 공부하면 생각보다 빨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레포트는 생각보다 어려운 문법이 없어서 단어만 알아도 많은 부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어휘를 마스터할까요? 아래는 여러분이 이번의 저희가 출시한 <영어독립>으로 단어를 순차적으로 외웠을 때 1000개씩 외울 때 마다 단어를 얼마나 커버하는지 보여주는 표입니다. 2000개만 외워도 80%의 단어는 다 알게 됩니다. 정보를 전달하는 뉴스 같은 종류의 지문은 어떤 것을 분석해도 멱법칙 근거로 설계된 시스템이라서 단어를 외울 때 마다 커버율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출퇴근하면서, 쉬는 시간에 하루에, 한 시간씩만 공부해서 몇 달 외우면 금방 독해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단어만 딱 제대로 공부해서 일단 영어 독해력을 올려보세요. 그렇게 임계점을 넘기고 나면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생깁니다. 성인이 단어로 공부하는 것이 뇌과학적으로 얼마나 효율적인지 알고 싶으시면 최고의 명저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를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영어독립>이 어떤 서비스인지 꼭 읽어보시고, 무료퀴즈 레벨테스트도 꼭 해보세요!



-본 컨텐츠는 제작지원을 받았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영어 독해 잘하고 싶은 분들만 읽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