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독해의 중요성은 수백번을 말해도 지나침이 없을 정도입니다. 우리는 "정보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정보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나요? 만약에 영어로 읽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정말 많은 양질의 정보에 접할 기회를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반대로 영어로 읽기만 할 수 있어도 생각보다 많은 가능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발견한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시각화가 잘 되어 있어서 스윽 한 번 보기에 좋았고 중요한 부분은 집중해서 읽었습니다. 저는 원격근무 혹은 재택근무에 관해서 상당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경우라서 우리랑 다른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앞으로의 근무형태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재택근무식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근로자도 고용주도 그것에 대비가 잘 되어있지 않으면 상당히 고전할 것이고 반대로 준비된 사람들은 아주 빠르게 치고 올라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물론 좋은 리포트들이 많지만 영어로는 절대적인 양의 숫자가 훨씬 많습니다. 그래서 꼭 영어로 읽을 수 있으면 많은 부분해서 유리해집니다.
말하기 듣기까지 고려한 영어공부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읽기 공부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올바른 방법으로 공부하면 생각보다 빨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레포트는 생각보다 어려운 문법이 없어서 단어만 알아도 많은 부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어휘를 마스터할까요? 아래는 여러분이 이번의 저희가 출시한 <영어독립>으로 단어를 순차적으로 외웠을 때 1000개씩 외울 때 마다 단어를 얼마나 커버하는지 보여주는 표입니다. 2000개만 외워도 80%의 단어는 다 알게 됩니다. 정보를 전달하는 뉴스 같은 종류의 지문은 어떤 것을 분석해도 멱법칙 근거로 설계된 시스템이라서 단어를 외울 때 마다 커버율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출퇴근하면서, 쉬는 시간에 하루에, 한 시간씩만 공부해서 몇 달 외우면 금방 독해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단어만 딱 제대로 공부해서 일단 영어 독해력을 올려보세요. 그렇게 임계점을 넘기고 나면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생깁니다. 성인이 단어로 공부하는 것이 뇌과학적으로 얼마나 효율적인지 알고 싶으시면 최고의 명저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를 읽어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