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라이트리 Jan 04. 2024

CES 2024 기업 미리보기(3편)

LVCC Central Hall 가전, 전자제품 기업 중심으로

CES 2024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AI 기술을 비롯한 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선 CES 2024 기업 미리보기 1편과 2편을 통해 각각 LVCC West Hall에서 모빌리티 기술과 LVCC North Hall의 디지털헬스 기술을 중심으로 에너지와 로봇 관련 기술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번 CES 2024 기업 미리보기 3편에서는 LVCC Central Hall의 가전, 전자제품 기술을 중심으로 어떤 기업들이 출품을 준비하고 있는지 주요 기업 7개사 내용을 통해 관련 현황을 살펴보고자 한다.


1. LG


LG전자는 차량용 안테나 시장 진출을 계기로 텔레매틱스를 비롯한 차량용 통신부품 분야 중심의 사업 확대에 주력할 것으로 전망이다. 투명 안테나는 유리에 적용하는 투명한 필름 타입 안테나로, 전기차와 자율주행 확대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로 전환하는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통신 기술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는 CES 2024 혁신상 33개 수상하여, LG전자 역대 최대 규모였다. LG StanbyME Go LX5 독특한 무선 휴대용 디스플레이 경험을 제공하여 실내와 실외의 경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견고한 스타일의 휴대용 가방/케이스에 들어 있는 이 제품은 회전 가능한 27인치 Dolby Vision 터치스크린 스크린, Dolby Atmos 스피커 및 통합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어디서나 완벽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 CES 티저 이미지 (출처 : https://www.hellot.net/news/article.html?no=85427)


2. 삼성

  

삼성전자는 영상디스플레이 14개, 모바일 5개, 생활가전 8개 등 총 28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에 수여하는 최고혁신상은 영상디스플레이 부문에서 3개를 수상했으며, 게이밍 TV와 스마트홈 서비스 등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Exynos Connect U100 삼성 반도체의 Exynos Connect U100 칩은 무선 기술의 표준을 높이고 초광대역 기술로 설계되어 넓은 주파수 스펙트럼에 걸쳐 저전력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Galaxy Z Fold5 Samsung Galaxy Z Fold5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플래그십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독특한 폴더블 폼 팩터와 결합하여 열거나 닫거나 구부릴 때 눈길을 끄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Galaxy Buds FE 갤럭시 버즈 FE의 청취 경험을 통해 새로운 단방향 스피커를 통한 뛰어난 음질은 물론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세 가지 이어팁 옵션과 꼭 맞는 핏을 위한 두 가지 윙팁을 갖춘 Galaxy Buds FE는 편안하고 안전하게 착용된다.


삼성전자 CES 2024 혁신상 수상 현황(출처 : https://news.samsung.com/kr/%EC%82%BC%EC%84%B1%EC%A0%84%EC%9E%90-ces)


3. 소니


소니(Sony)는 46년 전인 1977년 처음으로 CES에 참가했으며, 그 이후로 CES는 소니에게 중요한 장소로 남아 있다. '창의력과 기술의 힘을 통해 세상을 감성으로 채우다'는 소니의 목적에 따라 창작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술 소개 예정이다.


소니 CES 2024 티저 이미지 (출처 : https://square.sony.com/ces2024/)


4. 소니 혼다


2022년 소니혼다의 합작 투자 발표를 통해 CES 2023에서 아펠라(Afeela)라는 전기 세단 콥셉카를 선보였다. 해당 모델은 2026년 봄부터 북미에서 출시 예정이며, 2025년 상반기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할 예정이며, 생산은 미국 오하이오에 있는 신규 혼다 공장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AFEELA 2025년 혹은 2026년부터 판매 예정이며, 14개 외부 카메라 및 45개 레이더, 라이다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고,  인포테인먼트, 동작정보통신(IVI) 시스템과 미디어바, 파노라믹 스크린, eMotor 사운등 등이 탑재될 예정이다.


소니와 혼다의 합작 차량인 아펠라 이미지 (출처 : https://www.shm-afeela.com/en/)


5. SK

   

SK는 ‘넷제로 세상’과 ‘지속가능한 행복’ 체험 공간을 모토로 전시를 진행하여 탄소감축 솔루션에 대한 전시 예정이다. SK그룹은 5개의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하였다. In-building Waste Management Solution PICKLE, 피클은 폐기부터 수거, 분류, 재활용까지 도시 아파트 폐기물 관리 가치사슬 전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솔루션이다. Eco Clean Food Waste Disposer 세계 최초의 순환식 제습 및 탈수 처리 방식을 갖춘 새로운 혁신 디스포저는 편리하고 친환경적이며 위생적인 방식으로 식품 처리 과정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SK CES 2024 전시관 이미지 (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240104043300003)


6. 티씨엘 코퍼레이션


티씨엘 코퍼레이션(TCL Corporation)은 중국 광둥성에 본사를 둔 중국의 전자회사로,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TV 등 가전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이번 CES 2024에서 혁신상 1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TCL 40 NXTPAPER은 화면 사용 시간이 급증하면서 유해한 블루라이트 노출로 인한 눈 건강 위험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것을 대비하여, TCL의 저렴한 NXTPAPER 40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현대 기술의 편리함을 하나의 완벽한 제품으로 통합한 종이와 같은 촉감 경험으로 업계 최고의 눈 편안함을 제공한다.


TCL 코퍼레이션 CES 2024 티저 이미지 (출처 : https://www.tcl.com/us/en/ces)


7. 보쉬


보쉬(Bosch)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보안 관련 감지 시스템 출품 예정이다. 스마트워치나 피트니스 트래커는 항상 피트니스 코치나 가이드를 손목에 착용하고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 1개, 혁신상 1개 부문을 수상했다. Gun Detection System는 Bosch의 총기 감지 시스템은 학교에서 총기와 관련된 사전 보안 및 안전을 우선시하기 위해 비디오와 오디오 AI를 결합한 최초의 시스템이다. 거의 보이지 않는 시스템은 캠퍼스의 보안과 안전을 향상시키는 다층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원활하고 마찰 없는 흐름과 학습을 촉진하는 환영하는 분위기를 제공한다.


보쉬 CES 2024 티저 이미지 (출처 : https://www.bosch.com/stories/ces-2024/)


매거진의 이전글 CES 2024 기업 미리보기(2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