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4.22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언어와 말이 곧, 당신의 현재이며 다가 올 미래가 된다. 태양이 아무리 따스하게 비추어도 수분과 공기가 있어야만이 자신의 삶에서 신선함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것처럼 일상에서 생각하고 자주 사용하는 언어가 우리의 삶을 적시는 단비가 되어 줄 수 있다. 알면서도 하지 못하는 것, 하면서도 자신이 없을 때도 스스로가 향하는 생각이 그를 지키게 하는 확신과 긍정의 언어를 가지며 살게 한다.
사실, 이런저런 말을 하기 전에 오늘에 충실한 삶을 살고 있다면 누구를 비판하거나 부정을 꼬집기보다 자신의 꽉 채운 일상에 바삐 움직이는 시간을 보내며 산다. 모두가 오늘이라는 하루를 같이 살지만 각자는 다른 시간을 보내야 하고 보다 깊이가 있게 하루를 바라보며 타인보다는 자기의 충실한 그대의 일상을 실천하며 사는 중년을 준비할 수 있다.
마음이 준비된 사람은 이해를 낳고,
시간을 준비하는 사람은 배려를 낳고,
공간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은 지혜를 갖춘다.
생각을 폭넓게 사색하는 사람은 겸손의 말을 낳고,
언어를 골라서 쓰는 사람은 무엇을 해도 되는 가능성을 말하고 누군가에게 삶의 희망을 전하며 살게 된다.
중년을 바라보며 소원이 이루어지는 마법 같은 삶을 윈 한다면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이 그대 일상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잘 다루자. 말을 내뱉기보다 한번 더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록 입이 더 무거워지는 시간을 함께하게 되고 최대한 그 시간에 익숙해진다면 보다 나은 생각과 필요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말이 전하려는 표현에 앞서 눈으로 바라보는 삶으로 연결이 되는 귀한 시간과 행운을 만날 수 있다. '기적' 그리고 '행운'이란, 매일 그가 정한 틀을 지키며 참을 수 있는 고통의 시간 속에 스스로 견디어 낸 사람들이 만나는 아름다운 선물이다.
''그대가 지금 바라보는 말과 생각 속에 그 힘이 존재한다. 그것을 잘 펼치는 삶의 언어가 곧 당신의 미래다.''
202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