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Jan 19. 2023

대1 중2 아이들과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아이들의 인문학 달력 낭송 (일상의 수준이 다른 표현의 기법)

1. 하루 한 장 365 내 아이 성장 일력 엄마의 필사

(김종원 작가님 저서)

2. 말의 서랍 146p를 읽고 중2 필사

나비는 자신이 갈 꽃을 정하지 않는다.

우리의 목표는 그렇다.

어느 길로 가든 잘못이 아니다.


한 줄 문장

“목표는 언제든 바뀔 수 있다”

3. 기적의 30 단어

4. 하루 한 줄 인문학 qna 다이어리

5. 마지막 질문 엄마의 필사

6.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일본판 필사

(아이의 머리가 좋아지는 마법의 질문 100)

7. 사랑할 수도 미워할 수도 없을 때 인생은 빛난다

8.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대 1 필사


아이의 필사를 보라. 나비는 자신이 갈 꽃을 정하지 않는다는 시선을 나는 세상에 태어나 아이에게서 처음 듣는 생소하게 나는 나비처럼 예쁜 시선에 매일 태어나는 지금의 순간에 가득 경탄한다. 마치 작가님의 글처럼 일상의 모든 것에서 자신으로 태어나는 이 한 줄의 언어들이 나는 왜 이렇게 좋은 걸까.아이에게서 지성의 향기로운 날개를 다는 내면 그리고 인간이 확장해가는 아름다운 몸짓같아 너와 내가 나비이며 세상의 꽃이 되는 기분이 나를 온통 설레게 한다.


2023.1

엄마의 필사

중2 아이의 필사

엄마의 필사

대 1 필사

매거진의 이전글 대1 중2 아이들과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