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문학 낭송 (17분 39초)
1. 힘내라는 말보다 더 큰 힘을 주는 말
2. 소중한 시간을 아끼기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사람들
3. 덕분에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
4. 삶에 수준을 바꾸는 8가지 조언
5. 누가 봐도 사랑이 넘치는 기품 있는 가정을 만드는
8가지 방법
6.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
7. 하루 한 장 365 내 아이 성장 일력 자녀의 낭송
(김종원 작가님 글 출처)
내 마음으로 향하는 글 쓰는 온도를 닮은 휴대폰이 점점 뜨거워지며 충전을 자주 해야 한다. 이번주 말고 다음 주 주말쯤 새 폰으로 교체하게 될 것 같아 그간 함께 나와 살아온 폰을 최대한 끝까지 사랑으로 시간을 살며 바꾸게 될 폰의 색상을 지금과 같은 색으로 해야 할까 크게 변화가 다르지 않은 컬러 중 가장 친근하게 눈에 들어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오늘까지 1년 아니 계속해서 흔치 않던 긴 자유스러움의 시간이 이제는 일과 함께 조금씩 회사 일정에 바쁘게 보내는 시간이 찾아와 점점 일과의 하루가 가득해지는 시기가 다가왔다. 일감을 챙겨 집으로 돌아와 맞는 순간들 낭송 길에 꼭 전하고픈 인스타 라이브 인문학 강연 안내글을 소개하고 글과 낭송을 완성하고 찾아간 고운 공간으로 향한다. 휴대폰 저장소 비움에 쉽지 않은 백업 느린 업로드 내가 있던 순간의 과정들이 지나쳐가는 기차를 놓치고 마는 서린 김이 빠지는 허무만 마음에 가득히 무너져 내리는 기분을 나는 괜찮다 기쁘다 하지 못하는 일이다.
그 누군가 생명으로 가는 길에 가장 성스러운 고요한 적막과 순간들 가장 좋은 영감을 내게 주는 일이란 먼저이고 후인 것의 가치를 정할 무엇이 없다. 유일한 단 하나로 걷는 추구만의 길에서는 항상 가슴 떨리게 하는 심장의 고독이 뛰며 살고 있어 늘 소중할 수밖에 없으므로.
2023.9
9월 13일 수요일 오전 11시 인스타 그램 강연이 있습니다.
https://brunch.co.kr/@dsp7/4562
(김종원 작가님, 이은경 선생님 인스타 그램 동시 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