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Apr 09. 2024

늘 똑같지 않은 삶이 주변을 행복으로 초대한다

4월 김종원 작가님 무료 공개 강연 안내

https://youtu.be/yB83xia5lWY?si=yxaEaONTQdIE35tw

김종원 작가님 인문학 좋은 글 낭송 안내

1. 지혜롭고 영리한 선택의 힘은 삶의 원칙에서 나온다

2. 사진 찍으려고 사는 삶에서 벗어나면 보이는 것들

3. 매일 3번이상 반복해서 읽으면 내면이 탄탄해지는 7가지 말,.4월 김종원 작가님 공개 강연

https://m.blog.naver.com/yytommy/223400443839

4. 이렇게 SNS를 사용하는 사람의 글쓰기 실력은 늘지 않는다

5.  친구 사귀기 어려운 사람들의 14가지 특징

6.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

(10분 10초)


그리 길지 않은 시간 길면 10분 내지 15분 출근길에 만나는 KBS 라디오 출발 FM에서 보내준 커피와 함께 늘 그렇지만 우연히 보게 되거나 듣게 될 때도 순간에 접하는 어떤 느낌이 무엇이었을까. 아나운서 이재후 님이 이곳에서 새벽길을 열고 계셨구나. 그분의 말하기의 정확한 발음과 섬세하게 들리는 문장과 단어 하나 하나로 아침 클래식 라디오 프로그램을 오픈하고 소개해주는 그 분만의 느낌이 귀에 선명하게 들려오는 것 같다. 엄마가 보낸 글을 큰 애가 들어보며 발음의 정석이라고 표현할 만큼 뭔가 말하기의 또렷함을 느낄 수 있는 그 분만의 방송 느낌이 그런 것 같다.


천재 음악가 베토벤이 아침마다 원두 60 알 정도를 갈아 그날 아침을 깨울 커피를 내리며 시작하던 오래전 많은 날들 어쩌면 커피 한 잔에 담긴 의미를 함께 느껴보는 커피 한잔이 늘 한잔에서 머무르지 않고 다시 한 잔으로 이이지는 특별한 순간으로 초대함이라 더욱 신선한 일상의 선물이 아닐까 싶다. 쿠폰에도 이렇게 이미지가 실려있어 받는 것에서의 가치가 또 한 번 새로웠다.


삶이 흐르고 나의 일상에 집중할 때 시간을 기다려주지 않고 언제나 지나가버린 나는 모르는 누군가의 많은 손길과 걸음을 바라보며 오늘의 시작할 무엇 하나조차 그 순간이 그리워도 다시 갈 수 없으니 그 길은 나의 길이 아니었다.


오늘의 태양이 점점 차오르고 내가 향하는 그 길로 가는 사람은 그냥 나니까. 내게 다시 오지 않을 하루 순간이라서 나만이 간직하고 싶은 공간 속으로 길을 떠나는 것도 그냥 나라서 섞일 수 없이 돌아서는 나의 길에 감사하며 돌아가며 조이는 숨을 풀며 창밖을 본다.


2024. 4


매거진의 이전글 고1 대3 자녀와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